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사를 하는게 힘이 드네요. 준비해야 할 일들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도시가스 철거, 이전 및 요금정산, 인터넷 및 TV 이전, 그리고 한전 전기요금 정산 등 공과금 등도 정리를 해야합니다.

 

현재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는 KT입니다. 오랫동안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거의 10년 정도 사용을 한거 같네요. 이번에 이사를 하면서 통신사를 바꿀까 고민도 했는데 당분간 더 사용하기고 하고 이전 신청을 하였습니다.

 

 KT지점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KT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메뉴를 찾는데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이전 신청하는 분들을 위해서 정리를 해봅니다.

 

이사 후 주소 한방에 변경하는 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 이사 후 주소 한방에 모두 변경하기, 주소변경 서비스 3가지 방법 총정리

 

오늘은 KT 인터넷, TV 설치장소 변경 신청 방법 및 이전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T 인터넷 이사 변경
KT 인터넷 이사 변경

KT 인터넷, TV 이전 비용

설치장소 변경에 따른 이전 비용은 무료가 아닙니다. 가끔 이벤트로 무료로 하는 경우도 있는 거 같기는 하지만 대부분은 비용을 지불하고 이전을 해야 합니다. 설치 했던 기간에 따라 비용은 차이가 있습니다. 설치가 오래된 경우 조금 더 저렴합니다.

 

 

인터넷만 단독으로 이전하는 경우와, 인터넷과 TV 동시 이전할때의 비용이 다릅니다. 또한 개통일에 따라 금액도 차이가 납니다. 인터넷과 TV를 동시에 출동하고 개통일이 오래되었다면 11,000원 정도입니다.

KT 인터넷 이전 비용

 

olleh wifi biz 또는 Tv (지니 tv, 지니tv스카이라이프)의 경우는 27,500원입니다.

KT Tv 이전 비용
KT Tv 이전 비용

KT 인터넷 이전 신청하기

 

1. KT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상단 메뉴 "마이 > 가입정보 변경 > 설치장소 변경"을 선택합니다.

KT 인터넷 설치장소 변경 신청하기
KT 인터넷 설치장소 변경 신청하기

 

2. 설치장보 변경 페이지에서 "설치장소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사 등으로 주거지 이전을 하는 경우 설치장소를 변경하는 서비스입니다.

설치장소 변경 서비스
설치장소 변경 서비스

 

3. 설치장소 변경을 위해 정보를 입력합니다. 변경하실 주소, 설치 희망일시, 철거일 등을 입력합니다.

설치장소 변경 정보 입력
설치장소 변경 정보 입력

 

온라인 신청 접수가 완료과 되면, 기사님과 통화 후 방문시간을 정하면 됩니다.

 

 

공무원닷컴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