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늘 10월9일은 571돌 한글날입니다. 한글날은 국경일로 태극기 다는날 중 하나입니다. 태극기 게양하세요.

2017/09/28 - [공무원뉴스/유용한정보] - 10월 태극기 다는 날 그리고 태극기 구매하는 방법

올바른 공공언어 사용하기

불필요한 한자어를 피하고 우리말로 쓰는 것이 좋습니다.


1. 동 사업의 일환으로 → 이러한 사업의 하나로

‘동(同)’이나 ‘일환(一環)’과 같은 불필요한 한자어를 피하고 우리말로 쓰는 것이 좋습니다. 

일환(一環)일환(一環)

2. 사용 예

[예 1] 

동 사업의 일환으로→이러한 사업의 하나로 오는 ○월 ○일에 전문가를 초청하여 공동 연수회를 개최합니다. 


[예 2]

우리 재단은 동 사업의 일환으로→이러한 사업의 하나로 문화 취약 계층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예 3]

우리 정부는 아태지역의 서비스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기 위하여 APEC 차원에서의 서비스분야 국내규제 원칙 개발을 추진하고 있으며, 동 사업의 일환으로→이러한 사업의 하나로 ○월 ○일에 베트남 호치민에서「APEC 서비스 분야 국내규제 비구속적 원칙 개발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베트남 호치민베트남 호치민


[예 4]

악기 지원은 ○○시의 ‘○○’ 사업과 연계해 진행됐으며, ○○재단은 동 사업의 일환으로→이러한 사업의 하나로 ○○시와 문화 취약계층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예 5]

이번 활동은 생활환경개선분야 사업대상자로 선정되어 동 사업의 일환으로→이러한 사업의 하나로 주민들이 이용하는 하천의 아름다운 생태환경을 조사하고 보존하고자 추진하였습니다.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http://0muwon.com/836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클릭을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