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반려견과 함께 한지 얼마 되지 않아 어려움이 많습니다.

그 중 하나가 음식입니다. 먹으면 좋지 않은 음식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사료와 간식 위주로 주고 있지만, 제가 먹고 있을 때 초롱초롱한 눈으로 쳐다보고 있으면 먹고 있는 걸 안줄수가 없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평소 사료 외에 간식을 주는 분들은 잘 확인해보세요.

 

오늘은 강아지, 반려견에게 주면 안되는 음식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려견 먹으면 안되는 음식
반려견 먹으면 안되는 음식

초콜릿

강아지에게 주면 안되는 대표적인 것은 초콜릿입니다. 반려견에게는 독 같이 작용한다고 합니다. 특히 카카오성분이 많은 다크초콜릿은 더 좋지 않습니다. 구토와 탈수, 복부 통증, 심한 불안, 근육 떨림, 부정맥, 체온 상승, 발작이 일어날 수 있고 심한 경우 죽을 수도 있습니다.

포도, 건포도

포도, 건포도는 당장 증상이 나타나지는 않지만 신부전을 일으킬 수 있어서 개를 비롯한 반려동물에게 매우 위험합니다. 일단 신부전이 발병하면 3~4일 이내에 죽을 수 있으며 구토와 설사, 혼수 상태, 탈수, 식욕 부진과 같은 증상을 나타납니다.

 

강아지에게 좋지 않은 음식
강아지에게 좋지 않은 음식

양파, 마늘

양파마늘에는 개의 심호흡을 방해하고 붉은 혈액세포를 손상시키는 화합물을 함유되어 있습니다. 증상이 바로 나타나지 않어 나빠질때까지 모를 수 있습니다. 소변이 색이 진한 오렌지색이나 어둔운 빨간색으로 변하면 음식 속에 포함된 이런 재료가 문제일 수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수혈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강아지 양파 먹으면 안되요
강아지 양파 먹으면 안되요

우유, 치즈

일부 사람도 우유 속에 함유된 유당과 같은 물질을 소화하지 못합니다. 사람도 '유당불당증' 이 있기 때문에 설사를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개는 전혀 우유를 소화하지 못합니다. 치즈 등 유제품에 있는 것을 먹으면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어패류

새우, 조개, 마른 오징어, 문어 등의 어패류도 좋지 않다고 합니다. 먹으면 소화불량이나 구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마른 오징어 등은 몸 속에서 불어나기 때문에 소화불량에 시달리게 될 수 있습니다.

과일류

과일의 경우는 강아지에게 좋을 것 같지만, 매우 좋지 않다고 합니다. 특히 수분이 많은 수박이나 참외 같은 과일을 많이 먹으면 설사를 일으킬 확률이 높습니다. 씨앗이 큰 과일인 복숭아나 자두는 그대로 삼키는 일이 있어서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베이컨

베이컨은 지방과 소금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입니다. 너무 많은 소금은 몸에 좋지 않고, 기름진 음식은 배탈이 날 수 있습니다.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은 강아지는 췌장염 등에 걸리기 쉽습니다.

 

 

공무원닷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