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려견들을 키우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녁에 반려견과 함께 산책을 나가면 다른 반려견들을 많이 보게 됩니다. 자연스럽게 반려견에 대한 이야기를 하게 되네요. 반려견에도 좋은 음식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 5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

북어

북어로 만든 간식을 주고 있습니다. 북어는 강아아지에는 최고의 보양식이라고 합니다. 피를 맑게 해주고 설사와 혈변을 막아줍니다. 출산을 한 반려견에게는 더욱 좋습니다. 염분을 빼기 위해 두번 정도 끓여서 주면 됩니다.

고구마

고구마는 면역력 강화, 피로회복, 변비, 비만예방 등에 효과적입니다. 고구마를 삶아서 식힌 후 조금씩 주고 있습니다. 고구마를 말린 간식도 가끔 주고 있습니다. 강아지도 고구마를 굉장히 맛있게 먹고 있습니다.

 

고구마
고구마

두부

두부는 단백질이 가득합니다. 그래서 단백질 보충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체내 흡수율도 높고 장염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염분 제거 등을 위해 물에 담군 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연어

연어는 관절과 면역력에 좋습니다. 연어는 완전히 익혀서 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모질개선, 알러지 반응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닭가슴살

닭가슴살은 단백질 함유량도 높고 근육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기력 보충 및 설사 시에 효과적입니다. 사람도 근육을 키울 때 닭가슴살 식단을 하듯이 반려견도 근육량을 높이는데 효과가 좋답니다.

 

 

반려견,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 기억해 두세요. 더 좋은 것을 알고 계신다면 댓글로 공유해주세요.

 

공무원닷컴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