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영동고속도로는 인천 남동구, 강원도 강릉을 잇는 고속도로입니다.

강원도를 연결하는 도로이다보니, 여행을 하는 사람들의 이용률이 매우 높습니다. 그래서 주말 영동고속도로는 정체가 심합니다. 설날, 추석 연휴 영동고속도로 교통상황은 생각하기도 싫습니다.

 

주말 영동고속도로를 이용하다 보면 정말 전국에 있는 자동차는 다 있는 거 같다고 생각할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교통상황을 자주 확인하는 편입니다. 물론 대부분은 네비게이션을 통해 실시간 교통정보를 이용해 운전을 합니다.

 

하지만 네비게이션에도 충분한 정보가 제공되지는 않습니다. 어떠한 이유에로 길이 막히는지까지는 확인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교통상황 정보 보는법 몇가지가 있어 공유합니다.

 

오늘은 현재 영동고속도로 교통상황 정보를 확인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동고속도로 교통상황
영동고속도로 교통상황

영동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교통상황

영도고속도로 작업구간, 교통상황 등을 간단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몇가지 소개합니다. 한번 이용해보세요.

1588-2504

한국도로공사에서 운영하는 1588-2504 문자 서비스 입니다. 제일 간단한 방법이지만 많은 분들이 모르는 거 같습니다. 출발지와 목적지를 문자로 보내면 1분 이내 교통상황이 메세지로 옵니다.

 

해당 지역의 가장 가까운 톨게이트를 출발지로 하여 예상시간, 거리, 교통상황, 작업구간 , 공사중 등의 교통정보 문자 답장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메시지 사용법

출발지 목적지를 문자로 보내기만 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출발지 인천, 목적지 강릉이면 문자로 "인천 강릉" 이렇게 보내면 됩니다. 동수원~여주 구간이 궁금하다면 "동수원 여주" 이렇게 보냅니다. 반대 방향이면 "여주 동수원"으로 보내세요.

 

1588-2504 문자서비스
1588-2504 문자서비스

문자속보 조회

영동고속도로 문자속보 현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해당페이지에 접속하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설날, 추석, 주말 영동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시간 및 구간, 공사 구간, 시설물 보수공사 구간, 진출로 차단 국도 우회 정보, 분기점 정보 등을 한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영동고속도로 문자속보 현황
영동고속도로 문자속보 현황

작업구간 사전 확인

작업 구간을 사전에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작업구간은 정체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정체가 되고 있다면 작업을 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사전에 파악을 해서 우회하시면 됩니다.

 

영동고속도로 작업구간
영동고속도로 작업구간

 

 

오늘은 영동고속도로 교통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고속도로 이용 시 참고하세요.

 

공무원닷컴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