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금금리는 대출금리와는 다르게 바로 바로 반영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에 가입을 할 때 금리가 높은 곳을 선택하는게 중요합니다.
은행별로 정기예금 금리가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비교 후 가입을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정기예금 금리 비교, 높은 곳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금금리 결정
예금금리는 한국은행이 공표하는 기준금리를 감안하여 산정됩니다. 예금금리 추세는 기본적으로 기준금리 추세와 동행합니다. 다만, 예금상품이 주로 1년~2년 만기의 고정금리 예금이므로 예금금리의 경우 기준금리 인상분이 예금금리에 반영되기까지 일정기간 시차가 발생합니다.
대출금리 차이
- 대출금리의 경우 대출 잔액의 상당부분이 변동금리대출로 금융채 금리, COFIX 등의 시장금리에 연동
- 3~6개월의 금리산정주기가 도래하면 기준금리 및 시장금리 변동에 따라 대출금리에 바로 바로 반영
정기예금 금리비교
1.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탈에서 정기예금 금리 비교가 가능합니다.
2. 금리 비교를 할 은행을 선택 합니다. KDB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스탠다드차타드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한국씨티은행, SH수협은행, DGB대구은행, BNK부산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BNK경남은행,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등 선택이 가능합니다.
3. 금리 결과를 비교합니다. 6개월, 12개월, 24개월, 36개월 정기예금 금리 비교가 가능합니다. 표에서 개월 수를 클릭하면 오름차순, 내림차순 정렬이 가능합니다. 현재 기준으로 기업은행에서 36개월 정기예금 금리는 4.05%입니다.
예금금리 비교 유의사항
비교결과는 개략적으로 참고로 제공됩니다.
공시된 금리는 세금공제전 금리이며, 자세한 내용은 “상세정보”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보의 변경과 공시의 시차로 다소 지연 공시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거래은행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