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예금금리는 대출금리와는 다르게 바로 바로 반영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에 가입을 할 때 금리가 높은 곳을 선택하는게 중요합니다.

 

은행별로 정기예금 금리가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비교 후 가입을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정기예금 금리 비교, 높은 곳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기예금 금리비교
정기예금 금리비교

예금금리 결정

예금금리는 한국은행이 공표하는 기준금리를 감안하여 산정됩니다. 예금금리 추세는 기본적으로 기준금리 추세와 동행합니다. 다만, 예금상품이 주로 1년~2년 만기의 고정금리 예금이므로 예금금리의 경우 기준금리 인상분이 예금금리에 반영되기까지 일정기간 시차가 발생합니다.

 

대출금리 차이

  • 대출금리의 경우 대출 잔액의 상당부분이 변동금리대출로 금융채 금리, COFIX 등의 시장금리에 연동
  • 3~6개월의 금리산정주기가 도래하면 기준금리 및 시장금리 변동에 따라 대출금리에 바로 바로 반영

 

기준금리 추이
기준금리 추이

정기예금 금리비교

1.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탈에서 정기예금 금리 비교가 가능합니다.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2. 금리 비교를 할 은행을 선택 합니다. KDB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스탠다드차타드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한국씨티은행, SH수협은행, DGB대구은행, BNK부산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BNK경남은행,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등 선택이 가능합니다.

 

정기예금 금리비교 결과
정기예금 금리비교 결과

 

3. 금리 결과를 비교합니다. 6개월, 12개월, 24개월, 36개월 정기예금 금리 비교가 가능합니다. 표에서 개월 수를 클릭하면 오름차순, 내림차순 정렬이 가능합니다. 현재 기준으로 기업은행에서 36개월 정기예금 금리는 4.05%입니다.

예금금리 비교 유의사항

비교결과는 개략적으로 참고로 제공됩니다.

공시된 금리는 세금공제전 금리이며, 자세한 내용은 “상세정보”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보의 변경과 공시의 시차로 다소 지연 공시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거래은행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닷컴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