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서해안고속도로서울 금천구와 전남 무안군을 연결하는 고속도로입니다.

우리나라에서 3번째로 긴 고속도로입니다. 연장이 긴 만큼 교통량이 매우 많습니다. 특히, 서울-당진 구간은 교통량이 많아서 상습 정체구간이기도 합니다. 군산, 목포 등을 방문할 때 서해안 고속도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서해안 고속도로 이용 시 교통상황 등을 빠르게 확인하는 방법이 몇가지 있습니다. 운전을 하다 보면 왜 막히는지 이유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이용하시면 매우 편합니다. 나만의 방법을 공유합니다.

 

오늘은 서해안 고속도로 교통상황빠르게 확인하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해안 고속도로 교통상황
서해안 고속도로 교통상황

서해안 고속도로

서해안 고속도로

서해안 고속도로 교통상황

작업구간 사전 확인

먼저 고속도로 교통정보 로드플러스에서 서해안 고속도로 작업구간 등을 확인을 합니다.  노선 "서해안선", 방향을 선택 후 검색을 합니다. 출발 전에 미리 확인하면 더 좋습니다. 작업이 있는 곳은 정체가 되기 때문에 우회할 수 있습니다.

 

서해안 고속도로 작업구간
서해안 고속도로 작업구간

문자속보 현황 확인

서해안 고속도로 교통상황 문자속보 현황을 확인합니다. 목감휴게소운영중단, 폐쇄, 졸음쉼터 개선공사, 도로 긴급복구 작업 중, 분기점 구간 정체 구간 등의 문자속보를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서해안 고속도로 문자속보
서해안 고속도로 문자속보

1588-2504 문자서비스

가장 유용하게 이용하는 서비스 입니다. 1588-2504로 실시간 교통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1588-2504로 출발지와 목적지를 메세지를 보내면 1분 이내 교통정보를 문자가 옵니다. 출발지 목적지 사이를 한칸 뛰우고 보내면 됩니다. 한국도로공사에서 서비스 제공합니다.

 

서해안 고속도로 문자정보
서해안 고속도로 문자정보

 

예를 들어

서울 출발, 목포 도착이라고 하면 1588-2504에 "서울 부산" 이라고 문자를 보내면 됩니다. 당진과 서평택 사이가 궁금하다면 "당진 서평택" 이라고 하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고 편리합니다.

 

서해안 고속도로 교통정보가 궁금할 때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알고 계신 방법이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주세요.

 

 

공무원닷컴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