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운전면허증 분실한 경우 재발급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 입니다.

경찰서 방문하거나 운전면허 시험장 방문하여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방문 없이 인터넷으로도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경찰서를 방문하여 신청하는 최대 15일 정도 걸리며, 운전면허 시험장을 방문하여 재발급 받는 경우는 즉시 발급이 가능합니다. 바로 운전면허증이 필요한 분들은 경찰서보다는 운전면허시험장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도로교통공단(koROAD)에서 온라인으로 운전면허증 재발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면허증 인터넷 재발급
운전면허증 인터넷 재발급

준비물 및 비용

경찰서와 운전면허시험장 등 방문 시 준비물 및 비용입니다. 주민등록증, 여권 등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위임장이 있는 경우 대리신청이 가능합니다. 비용은 8,000원입니다. 경찰서 접수 시 재교부 신청 후 임시운전면허증으로 20일간 운전이 가능합니다.

 

재교부 신청 시 기존 면허증에 출력된 사진으로 발급 됩니다. 사진을 교체도 가능합니다. ▼운전면허증 사진 사이즈, 배경 등 알아보기

운전면허증 재발급 서류 및 비용
운전면허증 재발급 서류 및 비용

온라인 재발급 방법

운전면허증 인터넷 재발급 방법입니다.

1. 안전운전 통합민원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운전면허증(모바일)발급 > 면허증 재발급" 메뉴를 클립합니다.

면허증 재발급

2. 로그인을 합니다. 공동인증서 등으로 본인 인증을 하여야 합니다.

3. 면허증 재발급을 위한 약관에 동의를 합니다. 수수료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면허증 재발급 수수료

4. 면허정보를 확인합니다. 본인의 기존 면허정보를 확인해보세요. 면허증 재발급과 관련된 안내 내용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결재 완료 시 결제 취소 또는 수령지 변경으 불가능합니다.

면허증 재발급 안내

5. 운전면허 종류, 수령방법, 수령 날짜 등을 선택합니다. 수령은 평일만 가능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18시 사이에 수령이 가능합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

6. 연락처 등록 및 결제를 하면 완료가 됩니다.

 

관련 글

 

공무원닷컴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