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년에 한번씩 이사를 하다보니 주소를 변경하는 것도 매우 귀찮은 일 중 하나입니다.

주소가 변경된 경우 제때 변경하지 못해서 중요한 우편물을 받지 못할 수도 있어 더 큰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은행 등 중요한 곳은 적어놨다가 이사가고 나면 바로 일일이 변경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계속 반복하다보니 힘이 듭니다 . 최근에 주소를 일괄 변경해주는 사이트를 알게되어서 정보를 공유합니다.

 

일일이 힘들게 변경하지 마시고 한방에 주소를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사 후 주소를 일괄 변경하는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소변경 서비스 총정리

1. 우체국 주소이전 서비스

먼저 우체국에서 제공하는 주소이전 서비스입니다. 주거이전서비스는 전입, 전출 등으로 주소가 변경된 경우에 새로운 주소지에서 우편물을 받고자 하실 때 인터넷우체국을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는 3개월, 6개월, 9개월, 12개월 단위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동일권역은 최초 3개월 무료입니다. 타 권역을 유료로 이용을 하여야 합니다. <▼인터넷우체국 바로가기>

 

 

인터넷으로는 개인만 이용이 가능하며, 사업자는 직접 우체국에 가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우편 > 부가서비스 > 주거이전서비스신청/결제/취소" 를 클릭하면 됩니다. 

 

인터넷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

 

수수료는 개인의 경우 동일 권역 3개월 이내는 무료, 3개월을 연장하는 경우에는 4000원입니다. 타권역은 동일권역 7000원, 3개월 연장도 7000원입니다.

 

주소이전 서비스 비용

2. 주소변경서비스 KT무빙

KT에서 운영하고 있는 주소변경 원클릭 서비스 KT Moving 입니다. 주소변경 서비사는 이사 등으로 변경될 주소를 한번에 변경하는 서비스입니다. 제휴되어 있는 회사의 경우 다 변경이 됩니다. 제휴사에는 통신사, 카드, 은행, 생명보험, 화재보험, 유통, 자동차, 항공, 정유사 등입니다. <▼ 케이티무빙 바로가기>

 

 

KT 무빙 홈페이지에서 집주소 변경신청을 합니다. 회사주소 변경신청도 가능합니다. 도로명 주소 또는 지번주소를 입력 후 변경신청을 클릭합니다.

 

주소변경 원클릭 서비스 KT Moving

 

주소변경서비스는 회원가입없이 무로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용을 위해 이용약관 등을 동의를 합니다.

 

이용약관 동의하기

 

주소변경 신청은 본인인증을 해야 합니다. 남이 이사도 안갔는데 주소를 변경하게 되면 더 큰일이겠죠. 핸드폰인증, 아이핀 인증, 공인인증서인증 등을 통해 인증을 하면 됩니다.

 

본인인증 하기

 

주소를 변경할 제휴사를 선택합니다.

 

주소 변경할 제휴사 선택하기

 

주소변경 희망일을 선택합니다. 주소변경 희망일을 통해 원하는 날짜에 주소정보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주소 변경 희망일이 주말, 공휴일인 경우 그 다음 업무일에 주소정보가 반영이 됩니다.

 

주소변경 희망일 입력하기

 

변경되는 주소를 입력합니다. 입력된 정보가 정확한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주소변경 내역조회에서 신청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변경될 주소 입력하기

3.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

마지막은 가장 추천하는 금융주소 한방에 서비스입니다.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는 주소를 변경하기 위하여 금융회사를 일일이 방문하거나 연락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드리기 위해 금융회사끼리 협조를 하여 본인이 이용하고 있는 한 금융회사에서 신청을 하면 다른 금융회사의 주소도 일괄적으로 변경 신청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거의 모든 주소를 한번에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 바로가기>

 

 

주소변경 신청이 가능한 회사는 은행, 증권, 생명보험, 손해보험, 저축은행, 카드, 할부금융, 리스, 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우체국 등이 변경이 가능합니다. 본인만 신청이 가능하며 외국인 등록번호가 있는 경우 외국인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

 

금융주소 한방에 홈페이지에서 본인이 이용하고 있는 금융회사를 클릭합니다. 우리은행을 클릭해봅니다. 본인인증을 하면 바로 주소일괄변경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유의사항을 읽고 동의하는 경우 체크 후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주소변경 일괄신청하기

 

주택, 직장주소 정보를 확인합니다. 변경 대상 금융 기관을 선택 후 신청을 하면 됩니다.

 

주소정보 확인하기

 

주소 이제 한번에 바꾸시기 바랍니다.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581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