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운전면허증, 자동차운전면허증이 있어야 자동차나 원동기장치자전거 등을 운전을 할 수가 있습니다.

운전면허증은 시도경찰청장이 발급을 합니다. 그래서 여권, 주민등록증 보다 빨리 발급이 됩니다. 그날 신청하면 그날 발급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운전면허증은 만18세 이상이 되면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증 발급을 위해서는 사진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 사진에도 규격이 있습니다. 오늘은 운전면허증 사진 사이즈, 배경 등 규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면허증 사진 규격

1. 운전면허증 사이즈 등

운전면허증 사진은 6개월 이내 촬영한 컬러 사진이어야 합니다. 사이즈, 규격은 3.5cm*4.5cm입니다. 운전면허증 사진은 여권 사진보다는 까다롭지는 않습니다. ▼ 여권 사진 규격 총정리 (옷, 안경, 렌즈, 머리 길이, 눈썹 등)

 

 

모자를 쓰고 찍은 사진도 허용이 안됩니다. 포토샵 등으로 수정하지 않은 사진이야 하며, 얼굴 방향은 정면을 응시하고 기울어지지 않은 사진이어야 합니다. 상반신이 나오면 되고, 무 배경이어야 합니다.

 

색안경 착용 등 눈을 가리지 않은 사진, 사진인화용지에 인화된 사진만 허용합니다. 일반 용지 인쇄 사진은 면허증 발급 시 해상도가 떨어져 사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

2. 운전면허증 표준 사진

 

운전면허증 사진은 무 배경, 흰색 배경이어야 합니다. 주민등록증 사진의 경우는 배경이 연한 것도 되지만, 운전면허증은 흰색 배경으로 찍어야 합니다. 아래 표준사진 이미지 유형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운전면허증 표준 사진

3. 홈페이지 이용 시

홈페이지 이용 시, 면허소지자 홈페이지 접수 시에는 250킬로바이트(KB) 이하의 JPG파일로 저장하여 접수하면 됩니다. 크기는 가로 350, 세로 450픽셀입니다.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769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