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해외여행의 필수품 여권입니다.

출장이나, 유학, 해외여행 등을 준비하기 위해 여권이 있어야 합니다.

오래간만에 찾은 여권의 유효기간이 만료가 되었다면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예전에는 시청 등을 방문해야 재발급이 가능했지만, 지금은 온라인으로도 여권이 재발급이 됩니다.

다만, 기존에 전자여권을 한번이라도 발급 받은 분들에 한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이 불가한 분들도 있습니다. 

 

여권 재발급은 언제 신청하는 게 좋을까요? 대부분 여권 잔여유효기간이 출국 예정일로부터 6개월 이상을 권장합니다. 해외에 나가는 것을 계획하고 있다면, 여권 유효기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여권 유효기간 만료 사전알림 서비스 이용하는 법

 

오늘은 온라인으로 여권 재발급 신청하는 법, 발급기간 등 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으로 여권 재발급 신청

1. 신청이 불가한 사람

안타깝게고 아래의 분들은 온라인으로 여권 재발급 신청이 불가합니다.

 

여권 온라인 신청 불가한 경우

 

만 18세 미만의 미성년자나 기존에 전자여권을 발급 받은 기록이 없는 경우, 상습 분실자, 신규로 여권을 발급하는 경우, 영문 이름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온라인 신청이 안됩니다. 시청 등에 방문해 신청을 해야 합니다.

2. 온라인 신청방법

▼ 국내 (정부24)

 

1.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https://www.gov.kr/

2. 검색창에 '여권재발급' 입력합니다.

여권재발급

 

3. 직접 여권 사진을 업로드하고 수수료를 납부하여 여권 신청을 합니다. 대폰 등 모바일 기기로 촬영한 사진, 과도한 포토샵 보정을 한 사진 등은 여권 발급 시 사진이 실물과 다르게 표현될 수 있고 교부 시 반려될 수 있습니다. 여권 사진 규정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 여권 사진 규격 총정리 (옷, 안경, 렌즈, 머리 길이, 눈썹 등)

 

 

4. 접수 시 선택한 수령 희망기관으로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여권 수령을 수령합니다. 신분증 및 유효기간이 남은 여권을 가지고 가면 됩니다.

 

▼ 국외 (영사민원24)

 

1. 국외 분들은 영사민원24에서 접속을 합니다. https://consul.mofa.go.kr/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2. "민원신청 > 여권민원 >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을 클릭합니다. 회원 가입 후 재발급 신청을 하면 됩니다.

3. 발급기간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시 여권 발급 소요기간은 대면 발급 시와 동일합니다. 근무일 기준 5일 정도 걸립니다. 단,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의 경우 야간에도 접수가 가능하여 당일 심사가 불가할 수 있으므로 이 경우 기존 여권발급일보다 하루정도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4. 병역의무자 관련 온라인 신청 유의사항

온라인 신청시 병역미필자의 경우 5년 유효기간 여권만 발급이 가능하므로, 추가서류를 제출 후 10년 유효기간 여권을 발급받길 원하는 경우에는 방문 접수가 필요합니다.

(예) 대체복무자로서 6개월 미만 소집해제예정일이 기재된 복무확인서 제출 후 10년 유효기간 여권을 발급받길 원하는 경우 (예) 병역미필자의 경우 37세말까지 받은 국외여행허가서 제출 후 10년 유효기간 여권을 발급받길 원하는 경우 

 

온라인으로 여권 재발급 신청이 가능한 분들은 방문하지 말고 간편하게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785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