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행기를 타고 여행을 하는 경우 주의해야 할 것중 하나가 비행기 반입금지 물품입니다. 위험한 물건을 가지고 타는 경우 사고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공항에서도 항상 탑승 전 검사를 합니다. 비행기 반입금지 물품의 경우 자주 바뀌는 것은 아니지만, 헷갈리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비행기 탑승 시 반임금지 물품 및 인터넷을 통해 항공기 내 반입금지 물품인지 여부를 검색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행기 반입금지 물품

1. 항공기 반입금지 물품

항공기 안전운항 및 여객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비행기에 탑승하는 모든 승객이 휴대하는 물품 중 휴대 또는 탑재가 금지되는 품물을 말합니다. 위해물품은 원칙적으로 기내 반입을 금지합니다. 다만, 위해정도가 적은 물품은 위탁수하물로 탑재하도록 처리가 가능합니다.

 

 

▼ 기내반입 제한물품 예시

가위, 칼, 송곳, 드리이버 등 무기로 사용가능한 물품은 기내반입이 금지됩니다.

 

무기로 사용하는한 물건은 기내반입 금지

 

▼ 폭발성 연속성이 높은 물품도 금지입니다. 단, 라이터는 1개만 소지 가능하며, 위탁수하물로는 불가합니다.

 

폭발성 높은 물건 기내 반입 금지

 

▼ 모형무기, 총포류, 도검류 등 위험물품도 반입할 수 없습니다.

 

총포류 기내반입 금지

 

▼ 국제선의 경우에는 추가로 금지되는 항목이 있습니다. 용기 당 100㎖ 이하의 액체류는 반입 가능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용기는 액체류가 소량만 담겨있는 경우라도 반입하실 수 없습니다.

 

승객은 용기당 100㎖이하 액체류를 1ℓ이하의 투명한 플라스틱제 지퍼락(Zipper Lock) 봉투(사이즈 약20㎝×약20㎝)에 지퍼가 완전히 잠길 수 있어야 반입이 가능하며, 승객 1인당 지퍼락 봉투 1개로 제한됩니다.

2. 비행기 반입금지 물품 검색

국토부에서는 비행기 탈 때 반입가능한 물품인지 인터넷으로 쉽게 확인이 가능하도록 항공기 내 반입금지물품 안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교통안전공단이 운영하는 항공보안 자율신고제도 홈페이지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비행기에 가지고 탈수 있는 물건이지 검색해 보세요.

 

 

▼ 항공보안 자율신고제도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항공보안 자율신고제도 홈페이지

 

▼ 배터리로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기내반입 금지물품 검색

 

▼ 17가지 종류의 배터리가 검색이 됩니다. 이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면 휴대, 위탁 물품 여부와 반입 방법 등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많이 사용하는 보조 리튬이온배터리 일명 파워뱅크, 보조배터리 100wh 이하는 기내 휴대가 가능해 객실반입이 가능하며, 부치는 짐으로는 불가합니다.

 

배터리 기내 반입금지 물품 검색결과

 

▼ 맥가이버칼은 비행기 탑승 시 가지고 탈수 없습니다. 반드시 위탁수화물로 부쳐야 합니다. 

 

맥가이버칼 비행기 반입 불가

 

▼ 전자담배, 가스라이터는 비행기에 가지고 탈수 있으며, 화물칸에 싣는 것을 불가능합니다.

 

전자담배 비행기 반입 가능 

 

서비스는 외국인도 이용할 수 있게 영어로도 제공이 됩니다. 비행기 타기 전 한번 검색해보세요.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382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