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5일은 어린이날 입니다.
5월에는 가정의 달이라 불릴만큼 각종 행사가 많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대표적인게 어린이날 이라고 생각됩니다. 어린이들도 이날 선물에 대한 기대도 클것입니다. 부모님들도 어떤 선물을 해야할지 고민이 많을것입니다.
오늘은 세대별 어린이날 선물 순위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거 어떤 선물들이 인기가 있었는지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어린이날
아동복지법에 따라 5월 5일을 어린이날로 하며, 5월 1일부터 5월 7일까지 어린이 주간으로 합니다
어린이 날은 법정공휴일로 지정되어 있으며, 토요일, 일요일 등과 겹칠 경우 대체휴일을 적용받습니다. ▼ 대체공휴일은 언제? 설날, 추석, 어린이날, 3·1절, 부처님오신날, 광복절, 개천절, 한글날, 기독탄신일
2. 언제까지 아린이인가?
언제까지 어린이일까요? 어린이날을 정하고 있는 아동복지법에서는 아동을 18세 미만으로 정하고 있습니다. 별도로 어린이를 정의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법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도 정리가 필요해 보입니다. ▼ 법마다 다른 청소년 (미성년자) 나이, 청소년 연령기준 알아볼께요
3. 어린이날 선물 순위
1. 1970~1980연대
1970년대 가장 인기가 좋은 선물은 과자선물세트였다고 합니다. 지금은 쉽게 과자를 살수가 있지만, 과거에는 과자는 매우 귀해 평소에는 쉽게 먹기 힘들었기 때문입니다. 큰 상자 안에 다양한 과자가 들어 있어서 더 인기가 좋았던거 같습니다.
1980년대에는 과자선물세트, 장남감 그리고 프로야구 등 스포츠 붐과 함께 스포츠 브랜드의 옷과 신발 등이 크게 인가가 있었습니다. 아마도 이때부터 어린이날 선물이 본격적으로 시작된거 같기도 합니다.
2. 1990~2000연대
게임기, MP3 플레이어 등 디지털 제품이 선물로 등장한 시기입니다. 가상의 동물을 키울 수 있는 다마고찌 등도 생각이 납니다.책을 구매하거나 또는 게임에서 아이템을 사기 쉬운 문화상품권도 선호하였습니다.
3. 2010년대 이후
2010년대 이후에는 고급화된 디지털기기와 캐릭터 상품 등도 선물로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워치 등 각종 스마트기기도 다양해 지고 있습니다. 어린이날 선물로 현금을 선호한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어린이날 꼭 선물을 주고 받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본래의 목적과 취지에 맞게 가족과 함께 온 종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선물보다는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날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