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일자리 상품권을 6월 8일부터 지원합니다.
노인일자리 상품권이란? 노인일자리 공익활동 참여자가 최대 4개월 간 보수의 30%를 상품권으로 받는 데 동의하면, 기존 보수의 20% 가량을 상품권으로 추가 지급 받을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월 보수가 현금으로 27만원일 경우 보수의 30%를 상품권으로 받게 되면, 현금 18만 9천원과 상품권 14만원으로 받게 됩니다. 총 32만9천원을 받게 되는 겁니다. 상품권으로 받게되면 현금으로만 받을 때보다 5만 9천원이 더 이득이 됩니다. 그래서 상품권으로 받는게 더 좋습니다.
오늘은 노인일자리 상품권 지급대상 및 지원내용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노인일자리 상품권 종류
노인일자리 상품권은 지역마다 지급하는 상품권의 종류가 차이가 있습니다. 전국 총 97개 기초자치 단체에서는 온누리 상품권으로 지급하며, 나머지 132개 기초자치단체에서는 지역사랑상품권 또는 농협상품권으로 지급을 합니다. - 지역사랑 상품권 사용 방법, 사용처, 혜택 등 총정리
부산, 대구, 울산, 세종은 6월 8일(월)부터 지급하며, 나머지 광역 자치단체도 7월 중으로 지급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상품권 지급일은 방역상황 및 노인일자리 재개 상황, 지역사랑 상품권 수급 상황 등 지방자치단체별 여건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시군구청이나 수행기관 등에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지역사랑 상품권은 해당 지역 내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온누리 상품권은 전국의 전통 시장 등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온누리상품권 온라인 오프라인 사용처 총정리
2. 노인일자리 상품권 지원대상 등
▼ 지급대상
2020년 노인일자리 사업 중 공익활동 참여자는 모두 대상입니다. 30시간 기준 월 활동비 27만원입니다.
▼ 지급기간
참여자에게 최대 4개월을 지급합니다.
▼ 지원 내용
①기존처럼 활동비를 현금으로 모두 받거나, ②일부 상품권과 인센티브 중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에 따른 활동비 지급 방식을 비교해보세요.
노인일자리 상품권이 침체된 지역 경제 회복과 활성화의 계기가 될 수 있기 바랍니다. 대상자 분들은 늦지 않게 신청하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567
공감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