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큐넷(Q-net)에서는 국가기술자격인 기술사, 기능장, 기사, 산업기사, 기능장 등의 원서접수, 합격자 및 답안발표(정답발표), 시험일정 등 자격정보의 모든 것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수험표도 출력을 할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기능장, 기사, 산업기사, 기능사 시험 시 필요한 수험표를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험 보기 전에 꼭 출력해서 가시기 바랍니다.

 

기능사, 산업기사, 기사 수험표 출력
기능사, 산업기사, 기사 수험표 출력

1. 수험표 출력하기

▼ 자격의 모든 것, 큐넷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로그인 후 상단 메뉴의 마이페이지를 클릭합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갑니다. http://www.q-net.or.kr

 

 

큐넷 홈페이지
큐넷 홈페이지

 

▼ 원서접수내역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진행중인 접수가 있는 경우 바로 접수한 내용이 보입니다. 접수 내역을 확인 후 수험표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큐넷 수험표 출력
큐넷 수험표 출력

 

인쇄를 한 후 시험 시 지참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수험표 출력 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수험표 출력 시 주의사항

큐넷 사이트에서 수험표 잘림 현상 방지 등 원활한 서비스 이용하기 위해서는 Internet Explorer 버전 11이상 또는 크롬(권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제대로 출력이 되지 않습니다.

 

가. 구글 크롬 다운로드 바로가기 https://www.google.com/chrome/

 

 

구글 크롬 다운로드
구글 크롬 다운로드

 

나. Internet Explorer 사용 버전 확인 및 업데이트

① 현재 사용 중인 Internet Explorer 버전 확인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확인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확인

 

② Internet Explorer 버전 업데이트하기 (업데이트 시 일정 시간 소요됩니다. 크롬 다운로드 설치를 권장합니다.)

가) 익스플로러 버전이 11 이하인 경우 업데이트를 하여야 합니다. 다운로드 사이트 바로가기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17621/internet-explorer-downloads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다운로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다운로드

 

나) 제품버전 선택을 한 후 본인 컴퓨터에 해당하는 비트를 선택하여 다운로드 하여 업데이트를 합니다.

 

오늘은 국가기술자격 시험 시 필요한 수험표를 출력하는 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합격을 기원합니다.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053

공감클릭

자격증 시험을 합격하고 싶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