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혹시 나에게 토지나 아파트 등 재산이 있는데 내가 모르고 있을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가끔 합니다. 그럴리는 없다는 것을 알지만 그래도 가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럴 때 내 토지 찾기서비스를 통해 내가 가지고 있는 토지와 아파트를 조회해 볼수가 있습니다. 별다른 기관 방문 없이 무료로 인터넷으로 자기가 가지고 있는 토지와 아파트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혹시 자기도 모르는 토지와 아파트가 있는 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온라인으로 내 토지 찾는 방법인 '내 토지 찾기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으로 내 토지 찾는 법

1. 내 토지 찾기 서비스

내토지 찾기 서비스는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무료로 본인이 소유한 토지와 아파트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한국토지공사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LH 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 또는 SEE:REAL 씨리얼 홈페이지로 접속을 합니다. <씨리얼 홈페이지 바로가기>

 

 

▼ LH 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 상단에 '씨:리얼' 메뉴를 클릭합니다. 또는 씨리얼 홈페이지로 바로 접속을 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 씨리얼

 

▼ 씨리얼 홈페이지 좌측메뉴에서 '부동산종합정보>내 토지찾기 서비스'를 클릭합니다.

 

내 토지찾기 서비스

 

▼ 내 토지찾기 서비스에 대한 안내사항이 나옵니다. 제공된 자료의 입력오류, 누락 등으로 인하여 등기부의 소유자와 다를 수 있으므로 반드시 등기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법원의 사실조회 신청은 국토교통부 국가공간정보센터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내토지찾기서비스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내토지찾기서비스 바로가기

 

▼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 후 확인버튼을 클릭해 공인인증서로 실명확인을 합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이 소유한 토지와 아파트 조회가 가능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에 체크를 해야만 진행이 됩니다.

 

실명확인하기

 

▼ 본인이 가지고 있는 토지와 아파트 내역 조회결과를 확인합니다. 본인의 경우는 소유한 재산이 없어 토지소유내역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나옵니다. 역시나 제가 모르는 재산이 없네요. 깨긋하게 아무것도 없습니다. 재산을 소유하고 있는 분들은 아마도 조회가 될겁니다.

 

내 땅 찾기 조회결과

 

오늘은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내 땅을 찾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자기도 모르는 재산이 나오는 분들이 있기를 바랍니다.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495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