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당장 필요하지는 않지만 기프티콘이 할인된 가격으로 나오는 경우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 또는 친구들이 선물로 기프티콘을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구입하거나 선물받은 기프티콘은 유효기간내에 사용을 하여야 합니다. 바쁘다보면 까먹고 있다가 유효기간이 지나 사용을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효기간이 지난 기프티콘은 사용할 수 없어 삭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삭제하지 마세요. 유효기간이 지난 기프티콘도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기프티콘 연장 및 환불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프티콘 환불 받는 방법

1. 기프티콘 환불

사용기간 내 미사용 한 기프티콘은 발행일로부터 5년 동안 환불이 가능합니다. 이때, 결제금액의 90%를 환불 받을수가 있습니다. 단, 이월 취소 환불이나, 부분취소 환불은 100% 환불됩니다. 기프티콘 수신자에게 환불이 됩니다.

 

 

▼ 환불방법

기프티콘 회원의 경우는 기프티콘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환불 신청하면 됩니다. "고객센터 > 환불신청" 메뉴에서 환불 가능 내역을 확인 후, 기프티콘 캐쉬 또는 계좌이체로 서류 없이 바로 환불 신청 가능합니다. <기프티콘 홈페이지 바로가기>

 

환불 가능

 

비회원의 경우는 기프티콘 고객센터(1800-0133)에서 환불 가능 내역 확인 후, Fax나 E-mail로 신분증, 통장사본 접수 시 본인 계좌로 환불이 됩니다.

 

기프티콘 환불신청

 

▼ 환불이 안되는 경우

환불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업 경품,또는 사은품 등의 기프티콘은 환불이 불가하며, 사용기간이 명시된 시즌성 상품의 경우 사용기간이 만료되면 연장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이외에도 환불대상을 발신자로 하거나, 상품가격이 변경된 경우에도 환불은 불가합니다. 

2. 기프티콘 연장

사용기간 내에 사용을 하지 못할거 같다면, 연장 신청을 통해 유효기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 만료 30일 전 부터 기간연장 가능합니다. 단, 기존 기간연장 불가 항목에 대해서는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5년 이내 횟수 제한 없이 기간연장 가능하며, 1회 연장 시 90일 단위로 사용 기간이 연장 됩니다. 유효기간 만료된 경우에는 위에서 이야기 했듯이 결제금액의 90% 가 환불 가능합니다. 기간연장은 불가하니, 환불받으시면 됩니다.

 

기프티콘 선물내역

 

▼ 연장방법

기프티콘 회원인 경우 홈페이지 또는 어플 등에서 "마이기프티콘 > 받은선물함" 메뉴에서 연장신청 가능합니다. 바로 연장이 됩니다. 회원이 아닌 경우에는 고객센터에서(1800-0133)에서 연장이 가능합니다.

 

1372 소비자상담센터

 

만약 환불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서 구제신청을 하면 됩니다. 유효기간 지난 기프티콘 사용기간이 지났더라도 걱정하지 마시고 환불 받으시기 바랍니다.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487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