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기본증명서가 있습니다.

 

취업, 대출, 자격증 시험 등에 다양하게 사용이 됩니다. 본인의 정보가 담긴 가장 기본적인 서류입니다. 그래서 기본증명서라고 하는 듯합니다. 기본증명서는 인터넷, 무인발급기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읍면동사무소 등에 방문을 하여 발급도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발급 받는 경우 쉽고 간편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수료도 무료입니다. 인터넷 발급을 추천합니다. 오늘은 기본증명서 쉽고 빠르게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증명서

1. 기본증명서 기재사항

기본증명서에는 본인의 등록기준지, 성명, 성별, 본, 출생연월일, 주민등록번호가 기본적으로 적혀 있습니다. 기본증명서는 일반, 상세, 특정으로 해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출하는 곳에서 요구하는 것에 따라 발급받으면 됩니다. 기본증명서 종류에 대해서 먼저 확인을 해보세요. ▼ 기본증명서 종류 (일반, 상세, 특정) 알아보기

 

 

기본증명서 기재사항

2. 기본증명서 신청방법

인터넷으로는 본인, 부모, 배우자, 자녀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비용은 무료입니다. 무인발급기도 발급인 가능합니다. 이 경우는 본인만 가능하며, 수수료는 1통당 500원입니다. 읍면동 사무소에 방문하여 발급도 가능합니다. 1통당 1000원입니다. 시간도 절약되고 24시가 가능한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가까운 설치 장소 찾는 법

 

 

기본증명서 신청방법

3. 기본증명서 신청자격

기본증명서는 기본적으로 본인 또는 위임을 받은 분들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래의 경우에는 본인 등의 위임 없이도 증명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본증명서 신청자격

4. 기본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기본증명서는 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1.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 접속을 합니다. 증명서 발급에서 기본증명서를 클릭합니다. efamily.scourt.go.kr/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2. 가족관계등록부 신청인 정보를 조회합니다. 이용약관 동의를 합니다. 성명, 주민등록번호, 추가 정보 확인을 위한 내용을 입력 후 조회를 클릭합니다.

 

가족관계등록부 신청인 조회

 

3. 인증서를 입력합니다. 인터넷의 경우에는 본인의 인증서가 꼭 있어야합니다.

 

인증서 입력

 

4. 가족관계 등록부 열람, 발급 신청을 합니다. 발급 대상자, 증명서 종류에 기본증명서를 선택합니다. 일반 증명서, 상세 증명서, 특정 증명서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주민등록번호 뒷번호 공개 여부 및 신청사유를 선택합니다.

 

가족관계 등록부 열람, 발급 신청

 

5. 기본증명서가 발급이 됩니다.

 

기본증명서 발급

 

6. 발급 받은 기본증명서는 나의 발급 이력에서 조회도 가능합니다. 신청인의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조회를 하면 됩니다.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나의 발급 이력

5. 기본증명서 자주 하는 질문

1. 증명서를 파일이나 팩스로 받을 수 있나요?

 

 

 

2. 형제자매의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나요?

 

 

3. 가족관계 증명서에 안 나오는(또는 착오 기재된) 가족이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4. 기본증명서에 친양자 입양된 자녀의 성·본 변경 내용이 나오나요?

 

 

5. 증명서 구분에 ‘일반’, ‘상세’, ‘특정’이 있는데 차이가 뭔가요?

 

 

오늘은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집에서 편하게 발급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677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