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무인민원발급기 위치가 궁금해요.

 

민원서류를 발급 받아야 할 때 구청이나 자치센터 방문 없이 가까운 무인민원발급기에서 서류를 뗄수가 있습니다. 민원창구를 이용하지 않고 관공서 민원실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발급도 가능하며, 가까운 전철역, 지하철역, 병원 등에서도 쉽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 발급기 발급시간은 자치단체 무인민원발급창구 운영시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설치장소에 안내되어 있는 전화번호로 문의하시면 정확한 운영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전국에 설치되어 있는 무인민원발급기 위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인민원 발급창구

1. 무인민원발급기 발급 가능 서류

무인민원발급기에서는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뿐만 아니라 개별공시지가, 토지이용계획확인서, 건축물대장 등 토지 지적 건축 관련 서류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또한, 수급자증명서, 장애인증명서, 한부모가족증명서 등 보건복지와 관련된 서류도 확인가능합니다. ▼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무료열람 및 보는 방법

 

 

그리고 지방세와 관련된 민원서류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방세인 취득세, 등록세, 면허세, 주민세, 재산세, 자동차세, 농업소득세, 도축세, 레저세, 담배소비세, 종합토지세, 주행세, 지방소비세, 등록면허세, 사업소세, 지역개발세, 지역자원시설세, 지방소득세 등 과세증명서를 확인하면 됩니다.

 

무인만원발급기 발급 서류

 

그 밖에 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제적등본, 제적초본,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등도 가능합니다.

2.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그러면, 무인민원발급기는 어디에 위치하고 있을까요? 위치 확인은 정부24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서비스지원 > 무인민원발급 안내"에서 설치장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위치 바로가기>

 

 

무인민원발급 설치장소 안내

 

해당 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설치장소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상단의 지도 버튼을 누르면 자신의 위치 근처에 있는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지도를 통해 알려줍니다.

 

가까운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2020년 9월 현재 약 4449곳에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급한 서류가 필요할 때 가까운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바로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발급시간(24시간, 365일) 및 수수료는 자치단체마다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장소

 

오늘은 무인민원발급기 위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민원 서류 발급 시 참고하세요.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624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