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연말정산 시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경우 세액공제를 40%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전통시장이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전통시장 중에서도 세액공제가 되는 곳이 있고 되지 않는 곳이 있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은 모든 전통시장에서 연말정산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을 하셨을덴데요. 그맇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 전통시장은 어디일까요? 오늘은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 전통시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액공제 받을 수 있는 전통시장은?세액공제 받을 수 있는 전통시장은?

1. 전통시장 세액공제

전통시장 사용액은 소득공체 한도(300만원)와는 별개로 100만원을 추가 공제(소득공제율 40%) 받을 수 있습니다. 전통시장한도까지 모두 채우면 소득공제 한도 300만원에 100만원을 더해 400만원까지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소득공제를 받기 위한 전통시장은 관할 지자체에 등록한 시장에 한합니다. 그리고 등록 지번 내의 사업장에서 이용한 현금영수증, 신용카드 등만 전통시장 사용분으로 인정이 됩니다. 백화점, 대형마트 등 대규모점포, 준대규모점포(SSM)은 제외가 됩니다.


전통시장 세액공제 조건전통시장 세액공제 조건

2. 세액공제 받을 수 있는 전통시장 확인 방법

그러면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 전통시장인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승 등을 제공하고 있는 국체성 홈택스에서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같이 확인해보시죠.



▼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 후 조회/발급 메뉴를 클릭합니다. <홈택스 바로가기>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 ①조회/발급 → ②기타조회 → ③전통시장 정보조회를 클릭합니다.


전통시장 정보조회전통시장 정보조회


▼ 전통시장 정보조회에서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세액공제가 가능한 전국의 전통시장이 나옵니다.


전국의 전통시장전국의 전통시장


▼ 강원도, 경기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광주광역시, 대구광역시, 대전광역시, 부산광역시, 서울특별시, 세종특별자치시, 울산광역시, 인천광역시, 전라남도, 전라북도, 제주특별자치도, 충청남도, 충청북도로 구분하여 조회를 할수도 있으며, 전통시장명으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특정 사업장의 지번이 전통시장에 포함되는지 여부는 관할 지자체 전통시장 담당부서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지역별 전통시장 검색지역별 전통시장 검색


전통시장 이용은 소득공제율이 높습니다.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하는게 연말정산 시 매우 유리합니다. 전통시장 많이 이용하세요.


연말정산도 공무원닷컴연말정산도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259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블로그 운영이 큰 힘이 됩니다.!!!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