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햇살론17을 아시나요?

 

고금리 대안상품인 햇살론17이 9월 2일부터 시행 중에 있습니다. 햇살론 17은 금융기관 대출이 거절되거나 20%가 넘는 고금리 등을 이용하는 분들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업보다 낮은 금리로 빠르고 간편하게 정말 어려운 분들을 위한 햇살론 입니다. 오늘은 햇살론17 신청대상, 대출금리, 대출한도, 그리고 준비서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17 대상 금리 서류 등

1. 신청대상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이거나, ②신용등급 6등급 이하이면서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경우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 자영업자 , 프리랜서, 농어민 등 직업과 무관하게 정기적인 소득이 있으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햇살론, 새희망홀씨 등 다른 서민금융상품을 이용하고 있어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제2금융권 대출을 이용 중인 경우에도 가능하네요. 다만, 현재 대출을 연체중이거나 소득 대비 원리금 상환부담이 과도하게 높은사람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2. 대출금리

햇살론17 대출금리는 대부업보다 낮은 금리로 제공이 됩니다. 대부업 법정 최고금리는 24%입니다. 햇살론 금리는 17.9%입니다. 거기에 연체없이 성실하게 상환하는 경우 매년 1%p에서 2.5%p 금리 인하를 해줍니다.

 

햇살론17 대출금리

 

3년 또는 5년 중 원하는 만기를 선택하여, 매월 원금과 이자를 함께 상환(원리금 균등분할상환)하면 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도 없어, 부담없이 언제든 바로 상환 가능합니다.

3. 대출한도

은행 등을 통하면 간편하게 700만원 한도로 제공됩니다. 700만원을 넘는 경우에는 전국 28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하거나  대면상담을 통해 최대 1,400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는 동일하게 17.9%입니다. 또한, 횟수 제한없이 반복이용이 가능하여 700만원 한도내에서는 추가 이용도 가능합니다.

 

 

▼ 반복이용사례입니다. 참고하세요.

 

햇살론17 반복이용

4. 신청서류

은행 방문 신청시에는 ①신분증 및 ②재직증명서, 소득증빙 서류가 필요합니다. 건강보험 가입자는 신분증만 있으면, 국민건강보험공단을 통해 현장에서 재직증명 및 소득정보가 확인이 가능합니다.

 

햇살론17 준비서류

 

신한은행 모바일앱 이용시에는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별도 서류제출 없이 재직정보, 소득정보 확인 후 대출 가능합니다. 서류준비가 어려운 건강보험 미가입자, 급여현금수령자, 무등록사업자 등은 개별적인 사례마다 대체 증빙서류를 다양하기 인정하므로 1397콜센터를 통해 안내를 받은 후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방문하면 됩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이용사례

 

증빙이 어려원 경우 센터를 방문하여 대출을 받은 사례입니다. 2020년 부터는 재정지원 방안을 마련하여 저소득, 저신용 청년의 생활자금을 지원하는 청년 대학생 햇살론2 개시할 예정입니다.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419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