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8월 24일부터 한전 전기요금 검침일 변경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전기검침일 변경과 관련해서 내 검침일 및 납부일 조회하는 방법, 그리고 한국전력 고객센터 이용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8월 24일부터 전기 검침일 변경8월 24일부터 전기 검침일 변경

1. 전기 검침일 변경

8울 24일부터는 전기 검칠일을 스스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전력사용 패턴에 맞춰 자기에게 유리한 검침일로 변경을 할수가 있습니다.

검침일 변경은  한국전력공사 고객센터 국번없이 123번, 핸드폰인 경우 지역번호 + 123번으로 하면 됩니다. 통신비는 고객부담입니다. ㅠㅠ

사어버지점에 채팅상담이 있는데 가능한지는 확인 못했습니다. 아마도 가능할 듯 합니다.

또한, 검침일 변경 후 1년이내 재변경은 불가하다고 하니 자신의 전기사용 패턴을 파악 후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전 고객선터 국번없이 123번한전 고객선터 국번없이 123번

▼ 고객센터 ARS 안내


1단계 1번 전기고장신고, 2단계 요금조회 및 납부, 3단계 세금계산서, 각종내역서 FAX 발생, 0번 상담원 연결입니다.

0번을 눌러 상담원 연결을 통해 검침일을 변경하면 됩니다. 


한전 고객센터 ARS 안내한전 고객센터 ARS 안내

2. 내 검침일 확인하기

내 검침일을 모르는 경우 한국전력 사이버지점에서 간단하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 한국전력 사이버지점 > 내 검침·납기일, 고객번호 조회 클릭 ( 한국전력 사이버지점 바로가기 )


한국전력 사이버지점 홈페이지한국전력 사이버지점 홈페이지


▼  고객번호, 전기사용장소의 주소, 한전에 등록된 고객정보, 고압 아파트/오피스텔의 주소로 검침일 및 납기일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한전 검침일 및 납기일 조회한전 검침일 및 납기일 조회


▼ 고객번호로 검침일, 납기일 조회하기


고객번호로 조회하기고객번호로 조회하기


▼ 검침일 및 납기일 조회 결과, 검침일은 18일, 납기일은 10일입니다.


검침일 및 납기일 조회 결과검침일 및 납기일 조회 결과

3. 검침일 변경 후기

어제 전기요금 검침일을 변경하였습니다.

기존에는 매월 18일이 검침일이었는데요. 매월 1일로 변경을 하였습니다.

겨울에는 전기를 많이 사용하는 패턴이 아니라, 여름에 유리한 1일로 변경을 하였습니다.


전기 검침일 매월 1일로 변경전기 검침일 매월 1일로 변경


고객센터 123번을 통해서 검침일을 변경하였는데요.

통화량이 많아서 고객선터 연결이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한번 연결되니 변경신청은 너무 간단하게 이루어졌습니다.

오늘 하루 전화가 많이 왔을텐데요. 상담원분도 매우 친절하게 처리해주셨습니다.



또한, 소비자가 직접 전력 사용량을 살펴보고 한국전력에 통보하는 '자율 검침 제도'를 시행한다고 안내해주셨는데요.

검침일 변경과는 별개로 자율검침제도를 잘 활용하는 방법도 매우 좋아보입니다.


주소 또는 고객번호만 알려주면 바로 검침일 변경 접수가 됩니다. 적용은 9월 1일부터 된다고 하네요.

나중에 최종 확인 등을 위해 증빙서류 요청(?)을 할수도 있다고 하네요. 어떤건지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전기요금 검침일을 매월 1일로 변경하는게 조금 더 유리할거 같아 했는데요, 얼마나 유리할 지는 좀 지켜봐야 할거 같습니다.

블로그에 전기요금 계산기 엑셀파일을 제공하오니 전기요금 패턴을 파악하는데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검색해보세요.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0muwon.com/1174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블로그 운영이 큰 힘이 됩니다.!!!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