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도서관이나 복지시설, 주민센터, 전통시장 등 공공시설을 이용하실때 무료 공개용 와이파이를 많이 사용을 합니다.

그런데, 공공장소 무료 wifi로 연결 시에는 자주 끊기고 하고, 재인증도 자주 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공공와이파이 보안서비스를 이용하면 불편함을 조금 줄일 수 있습니다. 보안에도 유리합니다.

하지만, 보안(Secure)서비스에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야 사용을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공공와이파이 보안서비스 무료로 이용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공와이파이 보안서비스 무료로 이용하는 법공공와이파이 보안서비스 무료로 이용하는 법

1. 공공장소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Public WiFi Free)

주민센터, 복지시설, 전통시장 등 국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공장소에서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한 와이파이(Wi-Fi) 서비스 입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와이파이 설정에서 "Public WiFi Free"를 선택 후 인증을 하고 사용을 하면 됩니다.

공공장소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공공장소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

2. 공공와이파이 보안서비스(Public WiFi Secure)

공공와이파이 서비스 지역에서 제공되는 “Public WiFi Secure”는 무선인터넷으로 통신하는 데이터를 암호화시켜서 안전하게 WiFi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보안이 강화된 무료와이파이 서비스입니다. 와이파이 신호 옆에 자물쇠 아이콘이 있는 것이 보안 WiFi입니다.


그대신 암호를 알아야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사용자 이름, 암호는 모두 wifi 입니다.


3. 갤럭시 등 안드로이드 핸드폰 설정

▼ ‘Public WiFi Secure' 를 선택합니다.

공공와이파이 보안서비스공공와이파이 보안서비스

EAP방식은 PEAP를, 2단계 인증은 MSCHAPV2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CA 인증서는 (설정 안 함) 을 선택합니다.니다. 모두 반드시 손으로 선택해야합니다.

Public WiFi Secure 설정Public WiFi Secure 설정

ID에 wifi를 입력합니다. 익명 ID는 입력하지 말고 빈칸으로 놔두세요. 그리고, 비밀번호에 wifi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연결버튼이 활성화됩니다. 연결버튼을 눌러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ID, 비밀번호에 wifi를 입력ID, 비밀번호에 wifi를 입력

4. 아이폰 핸드폰 설정

아이폰의 경우는 조금 더 간단합니다.



▼ ‘Public WiFi Secure' 를 선택합니다.


아이폰 공공와이파이 보안서비스 설정아이폰 공공와이파이 보안서비스 설정

사용자 이름에 wifi, 암호에 wifi를 입력 후 사용을 합니다.

사용자이름, 암호에 wifi 입력사용자이름, 암호에 wifi 입력

공공와이파이 보안서비스는 모든 데이타를 암호화 하여 보안이 강화된 대신 속도가 조금 느릴 수 있습니다. 이용하는데 참고하세요.


그리고 간혹 비밀번호가 틀릴수도 있습니다. 

자물쇠 없는 공공장소 무료 와이파이 누르면 자물쇠 있는 공공와이파이 보안서비스 사용 설정방법이 나옵니다. 설명하는대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0muwon.com/1168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블로그 운영이 큰 힘이 됩니다.!!!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