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문서를 처음만들 때 제일 어려운 것 중 하나가 서식을 만드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서식을 만드는데도 많은 시간이 걸리지만 막상 만든 서식도 마음에 들지 않을때가 많죠. 이럴 때 사용할수 있는 것이 한글문서의 [문서마당] 입니다. 문서마당에는 많이 쓰이는 서식들이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 문서마당 꾸러미 종류 

가정 문서, 가족신문 문서, 건설 문서, 건축 문서, 결혼 문서, 경영 문서, 계약 문서, 광고지 문서, 구매 문서, 글씨 쓰기 문서, 다이어리 문서, 달력 문서, 도로교통 문서, 도시 문서, 라벨 문서, 명함 문서, 무역문서, 받아쓰기 문서, 병무 문서, 보건 문서, 사무 문서, 사회 복 지, 생활 문서, 선생님 문서, 세무 문서, 업무 문서, 엽서 문서, 원고 지 문서, 인사 문서, 일기 문서, 일정관리 문서, 정화 문서, 제품 문 서, 조경 문서, 종교 문서, 주소록 문서, 주택 문서, 지방/축문 문서, 지적 문서, 초대장 문서, 팩스용지 문서, 편지지 문서, 프레젠테이션 문서, 학교 문서, 학생 문서, 환경 문서, 회계 문서 등 다양한 서식이 있습니다. 

[문서마당]은 다양한 서식 파일을 제공하고 있어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라도 [문서마당]을 이용하면 문서 작성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여 멋진 문서를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면 문서마당을 이용하여 원하는 문서를 간단하게 만들어보는 방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문서만들기 

  가. [파일]-[새 문서]-[문서마당]을 실행합니다. (단축키: Ctrl+Alt+N

문서마당을 실행합니다.문서마당을 실행합니다.

  나. [문서마당] 대화 상자에서 <문서마당 꾸러미> 탭을 선택합니다. 

문서마당 꾸러미 탭을 선택합니다.문서마당 꾸러미 탭을 선택합니다.

  다. 원하는 서식 파일을 선택하여 문서를 작성합니다. 



미리 만들어 놓은 다양한 종류의 서식 파일들이 있습니다. 인사 문서에는 재직증명서, 가족관계조사서, 가족수당지급중지신청서, 각서 등의 서식이 미리 만들어져 있습니다.

원하는 서식 파일을 선택하여 문서를 작성합니다.원하는 서식 파일을 선택하여 문서를 작성합니다.

회계 문서에는 가불증, 경비명세표, 가지급금지불요청서, 감가삼각비등명세서, 결손금처리계산서 등 회계 문서 등이 서식이 있습니다.

문서마당 꾸러미 회계 문서 입니다.문서마당 꾸러미 회계 문서 입니다.


2. 문서마당의 기능 

  가. 문서마당에는 <최근 이용한 문서마당>, <문서마당 꾸러미>, <서식 파일 찾기> 3가지의 탭이 있습니다.  

    1) <최근 이용한 문서마당>은 최근에 이용한 문서마당의 목록을 보여줍니다.

최근 이용한 문서마당입니다.최근 이용한 문서마당입니다.

    2) <서식 파일 찾기>는 다양한 서식을 검색을 통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력서”로 검색하면 관련 서식이 나옵니다. 

서식 파일 찾기 입니다.서식 파일 찾기 입니다.


3. 문서마당 사용자 정보 

  가. 문서마당은 [환경 설정]-<사용자 정보>의 내용을 자동으로 표시합니다. 

한글의 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한글의 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

  나. [문서마당] 기능을 제대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문서마당을 이용 하기 전에 [도구]-[환경 설정]을 실행해 <사용자 정보> 탭의 각 항목을 정확히 입력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정보에는 사용자 이름, 직책 이름, 전화번호, 회사 이름, 부서 이름, 팩스 번호, 핸드폰 번호, USIM 번호 등의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한글의 사용자 정보를 입력합니다.한글의 사용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4. 문서마당 메뉴얼

위 내용을 메뉴얼로 만들었습니다. 다운 받아서 활용하셔도 됩니다. PDF 형식의 파일입니다.



문서마당으로 원하는 문서 간단하게 만들기.pdf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http://0muwon.com/865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클릭을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