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얼마 전 출장을 다녀왔습니다. 하이패스로 통행을 하였는데 카드유효기간초과로 요금이 납부가 되지 않았습니다. 하이패스요금 미납 시 최대 10배까지 부과가 될수도 있습니다. 미납된 요금은 빨리 납부하는게 좋습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납부하는 방법은 8가지가 있습니다. 오늘은 하이패스 미납 통행료를 납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방법

1. 미납요금 조회하기

우선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하는 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한국도로공사에서 운영하는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 바로가기>

 

 

▼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를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먼저하여야 합니다. NXTPKIENT.exe 파일을 설치하여야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우선 회원가입부터 하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단말기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으로 로그인 후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를 클릭합니다.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

 

▼ 미납조회 주의사항

미납조회는 홈페이지 회원명의와 자동차등록증 명의가 같은 경우에만 됩니다. 본인의 미납요금만 조회가 됩니다. 홈페이지 미납조회는 미납발생일로부터 최대1일 이후부터 조회 및 납부가 됩니다. 당일 발생한 미납통행료에 대한 즉시 조회 및 납부는 가까운 영업소 및 콜센터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민자노선에서 발생한 미납통행료가 조회되지 않을 시 해당 민자사 영업소에 문의하여야 합니다.

 

꼭 읽어보세요.

 

▼ 차량번호 입력

조회할 차량번호를 입력 후 조회를 합니다.

 

차량번호 입력

 

▼ 미납통행료 현황

미납통행료 현황을 건별로 조회가 됩니다. 체크 선택 후 건별 납부가 가능합니다.

 

미납통행료 현황

2. 미납통행료 납부방법 8가지

하이패스 미납통행료는 영업소, 금융기간, GS25 편의점, 휴게소를 방문하여 납부하는 방법과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 홈페이지, 콜센터 ARS, 금융기관 홈페이지, 모바일 어플 등은 이용한 납부방법이 있습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방법

 

▼ 영업소 방문 납부

도로공사 영업소에 방문하여 납부하면 됩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납부하겠다고 하면 바로 미납액을 알려줍니다. 현금, 신용카드 등으로 납부하면 됩니다.

 

 

▼ 금융기관 방문 또는 홈페이지 납부

영업소 계좌나 가상계좌로 납부하면 됩니다. 지로통지서에는 고객 전용입급계좌가 있습니다. 납부 시 차량번호가 나옵니다. 본인차량 번호가 맞다면 납부하면 됩니다. 인터넷지로 입금시에는 지로번호와 고객조회번호를 모두 입력하여야 미납통행료가 완납처리 됩니다. 납부기간이 지난 경우는 납부가 안됩니다. 이 경우는 영업소 또는 콜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하이패스 지로통지서

 

▼ GS25 편의점 납부

편의점을 이용하여 납부할 수도 있습니다. 365일 24시간 납부가 가능합니다. GS편의점 직원에게 납부요청하면 됩니다. 개인정보제공 동의 후 신용카드 등으로 납부가 가능합니다.

 

GS25 편의점 납부

 

▼ 휴게소 납부

고속도로 휴게소에서도 납부가 가능합니다. 휴게소에 있는 종합안내소나 무인수납기에서 납부하면 됩니다.

 

▼ 콜센터 ARS 납부

직접 방문하거나, 인터넷 등 사용이 불편하거나 어려운 분들은 전화로도 미납통행료를 납부할 수 있습니다. 콜센터 ARS로 납부하면 됩니다.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전화번호 1588-2504로 전화 후 3번, 3번을 누른 후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로 납부하면 됩니다. 전화 1644-3362로로 납부할 수 있습니다.

 

 

▼ 하이패스 통합서비스 홈페이지 납부

위에서 미납액을 조회 후 납부하면 됩니다. 이 경우는 본인차량의 미납 요금만 납부가 가능합니다.

 

유료고속도로 미납통행료 납부고지서

 

▼ 모바일 앱 납부

통행료서비스 앱으로 납부가 가능합니다. 통행료서비스 앱에서도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하며, 통행료 사용내역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구글, 애플 제품 모두 가능합니다.

 

통행료서비스 앱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방법 및 납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가상계좌를 이용하여 납부를 하였습니다. 미납요금은 빨리 납부하는게 좋습니다. 적은 금액이 나중에 더 커질 수 있으며, 압류도 될수 있습니다.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454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더 많은 분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