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카드사 마다 카드포인트를 줍니다.

이 카드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을 할수가 있는데요. 카드사마다 포인트를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관심이 없다보면 유효기간이 지나 자신도 모르게 사라지는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이렇게 사라지는 포인트가 1년에 몇천억원 정도가 된다고 하네요. 이에 여신금융협회에서는 카드회원에 대한 서비스 강화방안의 일환으로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의 잔여 금액, 소멸예정 금액, 소멸예정 월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에서 내가 가진 모든 신용카드의 포인트를 한번에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포인트 한번에 조회하기
카드포인트 한번에 조회하기

1.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개인이 일일이 카드사를 통해 조회 가능한 포인트 내역을 무료로 통합하여 조회하는 시스템입니다. 홈페이지 (www.cardpoint.or.kr) 또는 스마트 폰 앱(카드포인트 조회)에서 한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신용카드사 등에 적립된 본인 명의의 카드 포인트 정보에 대한 일괄 조회 서비스
  •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서비스: 신용카드사 등에 적립된 본인 명의의 현금화 가능 포인트를 본인이 원하는 계좌(본인 명의)로 일괄 입금 신청하는 서비스 

조회가능 카드사(10개사)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국민카드, 농협카드, 우리카드, 한국씨티은행카드, 우체국 체크카드의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의 포인트 및 소멸예정 포인트 정보를 제공합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카드사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카드사

카드포인트 통합서비스 이용절차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조회카드사를 선택 후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를 하면 바로 포인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서비스 이용절차
카드포인트 통합서비스 이용절차

2. 한번에 조회하는 방법

그러면 인터넷으로 한번에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바로 인터넷으로 따라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여신금융협회에서 운영하는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홈페이지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홈페이지

 

▼ "통합조회/계좌입급/기부"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통합조회 바로가기

 

▼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적립된 카드 포인트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적립된 카드 포인트 조회하기
적립된 카드 포인트 조회하기

 

 카드포인트 조회결과를 확인합니다. 카드사 회원이 아닌 경우는 포인트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카드포인트 조회결과 확인
카드포인트 조회결과 확인

 

▼ 카드사 회원의 경우 포인트이름과 잔여포인트, 소명예정포인트, 소멸예정월 등이 나옵니다.  카드사 또는 카드상품별로 적립기준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현재 마이신한포인트 95,282P, 우리은행 모아포인트 30,307P 조회가 됩니다.

 

카드포인트는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유효기간은 보통 5년(60개월)입니다. 하지만 카드사, 포인트 종류 등에 따라 유효기간이 1~3년으로 짧을 수도 있습니다. 유효기간이 지나면 포인트는 사라지므로 유효기간 내에 반드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용하지 않고 사라지는 포인트가 생각보다 굉장히 많습니다. 다들 한번씩 조회 해보고 소멸전에 사용하세요.

 

금융정보도 공무원닷컴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216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