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홈에서 다른 사람보다 먼저 청약정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바로 청약알리미 서비스입니다. 매번 청약홈 홈페이지를 방문하지 않아도 되며, 관심있는 지역을 등록해 놓으면, 해당 지역의 분양소식을 문자메세지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관심지역은 최대 10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청약알리미 서비스는 신청일자를 기준으로 1년간 제공이 됩니다. 오늘은 청약홈 청약알리미 서비스를 신청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청약알리미 신청하기
청약알리미 서비스는 청약홈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국감정원 청약Home 좌측메뉴에서 "고객센터>청약알리미"를 클릭합니다. <청약홈 바로가기>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은행 또는 범용인증서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증권용 공인인증서는 불가합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청약알리미는 관심지역의 물건별 분양소식은 최대 10개까지 등록가능하며, 등록된 관심지역 물건을 개별적으로 선택하여 취소가 가능합니다. 시스템 오류 등으로 인하여 일부 지역은 서비스가 일시 중단될수도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를 합니다.
신청고객 정보를 입력합니다.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문자 수신동의에 체크를 합니다. 핸드폰번호 인증을 받으면 됩니다. 관심지역정보 설정을 한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최대 10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관심지역정보 설정에서는 유형 및 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유형에는 APT, 도시형/오피스텔/민간임대, 공공지원민간임대, 무순위/잔여세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역도 같이 선택하면 됩니다.
이제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등록된 휴대폰번호로 등록지역의 청약정보가 있으면 문자메세지가 옵니다.
2. 청약알리미 취소하기
청약알리미가 불필요한 경우 취소하는 법입니다. 청약알리미에 접속을 합니다. 신청고객 정보 입력 위에 보면 "알리미 신청 취소" 버튼이 있습니다. 청약알리미 신청 취소를 원할 경우 "알리미 신청 취소" 버튼을 클릭하세요. 바로 취소가 됩니다. 필요한 경우는 다시 등록하면 됩니다.
내집 마련의 첫걸음으로 청약알리미 신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편하게 관심지역의 분양정보를 받아보세요.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505
공감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