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중고차를 구입 하시나요?


중고차 구입 시 사고이력 및 침수여부 등 확인은 매우 중요합니다. 자동차 전문가가 아닌 이상 육안으로 자동차 수리여부를 확인하기는 쉽지가 않다보니 사고차량을 무사고차량으로 판매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중고차시장의 투명성 제고와 소비자 피해예방을 위하여 보험개발원에서는 중고사 사고이력 및 침수사고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중고차 사고이력 조회 및 무료로 침수사고 이력을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고차 구입 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중고차 사고이력 및 침수 정보 조회중고차 사고이력 및 침수 정보 조회

1. 카히스토리

중고차 사고이력정보 서비스는 카히스토리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을 취급하는 11개 손해보험사의 1996년 이후 자동차 보험수리 기록을 근거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단, 손해보험사에 보험사고발생 사실이 신고되지 않았거나 보험사고처리가 되지 않은 사항은 제공이 되지 않습니다. 자동차보험 사고기록이 없다고 해서 반드시 무사라고 할 수는 없으니 이 점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카히스토리 바로가기>



▼ 서비스 이용시간

비가오나 눈이오나 연중무휴 1일 24시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중고차 사고이력서비스,카히스토리중고차 사고이력서비스,카히스토리


▼ 카히스토리 정보 이용 수수료

1인당 1년 동안 5대의 차량조회에 대하여는 건당 770원이며, 6회부터는 건당 2,200원의 수수료를 결재하여야 합니다. 침수차 정보 조회는 무료입니다. 그리고 한번 결제한 사고이력정보는 24시간 이내에만 무료로 다시 볼수 있습니다. 24시간이 지나면 다시 결제하여야 합니다. 정보조회 후 출력 또는 저장을 해서 2번 결제하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 카히스토리에서 확인 가능한 내용

① 제작사, 차명, 연식, 배기량, 최초보험가입일 등 일반사양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② 렌터가 대여용, 택시 등 영업용, 관용 등 사 용도이력을 알수 있습니다.

③ 침수, 도난, 전손철  등 특수보험 사고정보를 제공합니다.

④ 소유자 변경횟수 등 자동차 소유자의 변경이력을 볼 수 있습니다.

⑤ 최초자량번호부터 현재번호까지의 차량번호 변경횟수 및 번호 등 차량번호 변경이력이 조회됩니다.

⑥ 내차 보험처리, 타차 버험처리, 타인 재물가해정보 등 보험사고 이력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히스토리 서비스내용카히스토리 서비스내용


▼ 손해보험사

자동차보험 내용을 제공하는 보험사 입니다.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MG손해보험, 흥국화재, 삼성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axa 다이렉트, 더케이 손해보험 등 11개 보험사에서 정보를 제공합니다. 참여하지 않는 보험사가 있나요? 아마도 우리나라 모든 보험사 일겁니다. 


카히스토리 참여 손해보험사카히스토리 참여 손해보험사

2. 카히스토리 사고이력 조회하기

카히스토리에서 사고이력을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사고이력은 차량번호와 차대번호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차대번호는 차량등록원부등을 봐야 알수 있으니, 일반적으로 차량번호를 이용하여 사고이력을 조회하시면 됩니다.



▼ 띄어쓰기 없이 차량번호 입력 후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차량번호로 중고차 사고이력 조회하기차량번호로 중고차 사고이력 조회하기


▼ 제공정보의 누락, 오류 등 서비스의 한계 동의하기

일부 차량의 경우 정보의 누락이나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자료의 누락으로 "이력 없음"으로 표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공정보의 누락 및 오류 등 서비스의 한계에 전체동의하여야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매우 중요한 내용으로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카히스토리 제공정보의 한계카히스토리 제공정보의 한계


▼ 수수료 안내

일반조회 건당 2200원, 할인 조회는 건당 770원입니다. 연간 5회 조회 여부를 위해 휴대폰, 아이핀 등 본인확인을 합니다.


카히스토리 수수료 안내카히스토리 수수료 안내


▼ 개인정보 동의를 합니다.


카히스토리 이용 정보제공 동의하기카히스토리 이용 정보제공 동의하기


▼ 휴대폰 인증을 합니다.

본인명의의 휴대폰 번호로 본인여부를 확인합니다. 타인명의/ 법인 휴대폰 본인인증이 불가합니다.


휴대폰 본인인증휴대폰 본인인증


▼ 결제하기

신용카드, 휴대폰 소액결제, 무통장 임금 등으로 결제를 합니다.


카히스토리 결제하기카히스토리 결제하기



▼ 중고차 사고이력 정보(요약)

결제가 완료되면 조회한 자동차의 사고이력 정보를 요약하여 보여줍니다. 



전손 보험사고, 도난 보험사고, 침수 보험사고, 특수용도이력, 내차 피해, 상대차 피핵, 소유자 변경, 차량번호 변경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중고차 사고이력 정보(요약)중고차 사고이력 정보(요약)


▼ 자동차 일반 사양 정보를 제공합니다.

자동차 제조사, 자동차명, 배기량, 사용연료, 연식, 차체형상, 용도 및 차종, 최초 보험가입일자 등 해당 자동차의 일반적인 사양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일반 사양 정보자동차 일반 사양 정보


▼ 자동차 특수 용도 이력 정보

과거 자동차번호 변경기록을 모두 검색하여 제공하는 것으로 대여용(렌트카), 영업용(택시 등), 관용으로 사용된 적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해당 이력이 있는 경우 "있음", 없는 경우에는 "없음"으로 표시가 됩니다.


자동차 특수 용도 이력 정보자동차 특수 용도 이력 정보


▼ 자동차 번호/소유자 변경이력 정보

소유자 변경이력은 오류가 발생 할 수 있으니, 의심심되 사항은 보험개발원으로 전화(☎02-368-4300)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최근부터 4회까지만 제공되므로 요약정보의 횟수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요약에 5회가 나오더라도 4회까지만 나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번호/소유자 변경이력 정보자동차 번호/소유자 변경이력 정보


▼ 자동차 특수 사고 이력 정보

자동차품질에 영향을 많이 미치는 전손, 도난, 침수사고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사고가 있는 경우 처리일자가 나타납니다.


자동차 특수 사고 이력 정보자동차 특수 사고 이력 정보


▼ 보험사고이력 상세 정보

내차 사고 발생 피해와 상대 차 사고 발생 피해를 알수가 있습니다. 보험사고 이력은 최근 10건만 표시됩니다. 수리(견적)비용은 대차료, 휴차료 등 간접손해와 과실상계약 등을 제외한 수리 및 견적비용입니다. 



실제 지급된 보험금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자차(자기차량손해담보)에 가입하지 않은 기간동안에 내 보험으로 처리한 사고이력의 정보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자차 미가입기간 동안이 긴 차는 정보를 알수가 없으니 피하는게 좋아보입니다.


보험사고이력 상세 정보보험사고이력 상세 정보


▼ 동일차종 부가정보

부가정보는 신차정보, 리콜정보 등 외부기관에서 제공 받은 자료입니다. 개별차량에 대한 해당정보는 별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동일차종 부가정보동일차종 부가정보

3. 카히스토리 침수차량 조회하기

무료 침수차량조회를 선택한 후 차량번호 또는 차대번호로 침수사고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무료 침수차량조회무료 침수차량조회


▼  침수사고 조회 결과

침수사고 내역이 없는 경우 "침수사고내역이 없습니다" 문구가 출력이 됩니다.


침수사고 조회 결과침수사고 조회 결과


보험개발원 카히스토리를 이용하여 중고차 사고이력 조회 및 침수차량조회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해당정보는 참고로 이용을 하시기 바라며, 구입하고자 하는 차량의 실차 점검, 중고차성능, 상태점검기록부 등을 통해 최종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중고차정보도 공무원닷컴중고차정보도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211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블로그 운영이 큰 힘이 됩니다.!!!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