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종부세 계산기, 종합부동산 계산기 입니다.

 

종합부동산세 과세대상, 과세표준, 세율, 산출세액, 세액공제 등을 간단하게 설명을 했습니다. 종부세가 어떻게 계산되는지 알면 좋지만, 과정보다는 빠른 결과만을 필요로 하는 분들도 많겠죠? 종합부동산세를 계산하는 엑셀입니다. 다운로드 받으셔서 값은 간단하게 입력하면 바로 자동으로 계산해줍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엑셀 파일을 다운받아 계산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오늘은 종합부동산세 계산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의 엑셀 계산기는 예전거라서 맞지가 않습니다.  2020년 개정 내용이 반영된 최신버전으로 계산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종합부동산세 계산기

1. 1세대 1주택 계산기

1세대 1주택자용 종부세 계산기입니다. 종합부동산세 내용이 궁금한 분들은 이전 글을 꼭 확인하세요. 먼저 읽어보시고 계산기를 사용한다면 종부세 계산하는 법을 완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 2020년 종합부동산세 완벽 정리 (최신판)

 

 

1세대_1주택_간편계산(2020년).xlsx
0.02MB

 

주택공시가격, 연령, 보유기간만 입력하면 됩니다.

자동으로 지방세(재산세), 국세(종합부동산세)를 계산합니다. 주택공시가격 10억원, 연령 62세, 보유기간 10년인 경우 종부세는 140,400원입니다. 재산세와 종합부동산세의 세부담상한을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지방교육세 등은 제외한 금액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위 글에 있습니다.

 

1세대 1주택자용 계산기

2. 2주택 이상 계산기

2주택자, 3주택자 이상인 경우 종합부동산세 계산기 입니다. 합산 공시가격이 같은 10억원이라도 2주택자의 경우는 1주택자보다 많은 종부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예를들어, 주택 1, 주택 2의 금액은 각각 6억원, 4억원으로 합산금액이 10억원이라면 종부세는 1,583,512원이 됩니다. 세액공제도 없기 때문에 금액이 차이가 많이 나게 됩니다.

 

2주택자 종부세 계산기

 

3주택 이상인 경우는 더 많이 종부세를 납부하게 됩니다. 주택 1, 주택 2, 주택 3의 가격이 각각 2억원, 3억원, 5억원인 경우 합산금액은 10억원이지만 종부세는 2,228,095원이 됩니다.

 

3주택 이상 종부세 계산기

 

1세대 1주택자가 아닌 분들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1세대_1주택_외_간편세액계산(2020년).xlsx
0.02MB

 

3. 종합합산토지, 별도합산토지 계산기

종합합산토지 세액계산 프로그램입니다. 시군구별 공시가격 합산액을 입력하면 개략적인 재산세 및 종합부동산세가 계산이 됩니다. 원단위로 입력하면 천원 단위로 보여집니다. 재산세는 탄력세율이 아닌 표준세율을 적용하고 재산세 및 종합부동산세 세부담상한을 적용하지 않고, 지방교육세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종합합산토지 세액계산프로그램

 

별도합산토지 세액계산기입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시군구별 공시가격 합산액을 입력하면 됩니다.

 

별도합산토지 세액계산기

 

토지_간편세액계산(2020년).xlsx
0.02MB

 

종합부동산세 엑셀 계산기로 종부세를 계산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612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