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금리가 높아 적금에 가입하려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금리가 높을 때에는 주식 등 다른 재테크보다 적금 등이 유리합니다. 목돈 마련을 위해 적금 가입 등을 해보세요.

 

적금에 가입하려면 은행, 저축은행, 새마을금고, 상호금융 등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꼼꼼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금리가 은행마다 다르고, 상품마다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조건도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특판상품, 지방은행 등의 경우 금리가 조금 더 높습니다. 꼼꼼히 따져보고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은행연합회금융감독원에서 정기적금 금리 비교가 가능합니다. 오늘은 은행별 금리 비교, 은행순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기예금 금리 은행 순위도 확인을 해보세요.

 

정기적금 금리비교
정기적금 금리비교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1.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에 접속을 합니다. "금리/수수료 비교공식 > 예금상품금리비교 > 적금금리" 를 클릭합니다.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2. 적금금리 비교할 은행을 선택합니다. 적립방식, 이자계산방식, 가입방식, 정렬방식을 선택 후 검색을 클릭합니다.

적금 금리 비교
적금 금리 비교

 

3. 기본금리(12개월), 금리가 높은 순서대로 정렬이 됩니다. 기본금리와 최대우대금리를 확인합니다. 우대금리가 적용되면 최대 1% 넘게 더 높은 금리가 적용이 됩니다.

은행별 정기적금 금리 순위
은행별 정기적금 금리 순위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권장)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에서는 은행과 저축은행까지 한번에 비교가 가능합니다.

 

1.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부자되세요! > 적금"을 선택합니다.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2. 월 저축금액, 예정기간, 적립방식, 금융권역, 이자계산방식, 지역 , 가입방식, 가입방법등을 선택합니다. 은행연합회 소비자 포털보다 더 세밀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정기적금 금리 검색
정기적금 금리 검색

 

3. 이자율이 높은 순서대로 결과가 나옵니다. 저축은행이 시중은행보다 금리가 높습니다. 상위권은 저축은행입니다. 저축은행을 이용하는 경우는 예금자보호가 되는 5천만원 이내 가입을 하시기 바랍니다.

정기적금 저축은행 금리 비교
정기적금 저축은행 금리 비교

 

상품별 이자율 등 거래조건이 수시로 변경이 될 수 있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거래전 해당 금융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모두 부자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닷컴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