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최근 들어 전기자전거 보조금을 지원해주는 지자체가 들어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전기자동차와 전기이륜차를 구입할 때에만 보조금을 지원해 주었는데, 현재는 전기자전거 구입 보조금 지원도 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기자전거의 경우는 모든 지자체가 지원을 해주는 것은 아닙니다. 보조금을 지원해 주는 곳이 있고, 아직까지 없는 곳도 있습니다. 보조금 지원금액도 다를 수 있습니다. 모든 지자체가 지원을 해주면 좋겠네요.

 

전기자전거를 구매하려고 하는 분들은 참고하셔서 지원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전기자전거 보조금, 신청대상 및 신청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자전거

1. 전거자전거 보조금

전기자전거 보조금액을 바로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지자체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서울도 모든 지자체가 지원해 주지 않습니다. 강동구, 서대문구, 양천구 등에서만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한 대당 30만원 이내에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과천시만 지원을 합니다. 지원금액은 서울과 동일합니다.

 

전기자전거 보조금

 

그리고 대전광역시 동구와 서구, 대구광역시 달성군, 청주시, 원주시, 광주광역시도 전기자전거 구매 시 한대당 30만원이 보조금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해당 지역 거주기간 2년 이상 거주를 해야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정정합니다) 대구시 달성군은 자전거 보조금 지원하지 않습니다.

 

춘전시와 세종시는 해당지역 거주기간 1년 이상 30만원 지원입니다. 제주도의 경우는 해당 지역 거주기간 2년 이상의 경우 예산범위에서 지원을 합니다. ※ (정정합니다)제주도는 자전거 보조금 지원하지 않습니다.

2. 신청대상

 

지자체 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만 18세 이상으로 해당 지역에 주민등록을 하고 2년 이상 거주해야 합니다. 춘천시와 세종시의 경우는 1년 이상 거주하면 자격이 됩니다.

3. 신청방법

신청은 각 지자체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지자체 마다 보조금 신청기간이 다릅니다. 사는 곳의 홈페이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관내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는 자전거 판매소에서 구입하는 경우만 지원이 됩니다. 온라인 등에서 구매시에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전기자전거 구매하려는 분들 구입 전 참고하세요.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762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