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운전경력증명서는 영문으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영문 운전경력증명서의 경우는 전재외공관에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영문 운전경력증명서에는 운전면허 종류, 사고경력, 벌점 내역 등의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외국에서 체류 중인 재외국민의 자동차보험 등 가입 시에 필요합니다.  오늘은 영문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문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1. 재외공관 발급

재외국민 중 영문운전경력증명서가 필요하신 분들은 여권을 지참 후에 영사관을 방문하여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대리인의 신청하는 경우에는 신청인 및 대리인의 여권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신청인 자필 서명 위임장이 있어야 합니다. 신청인과 대리인 서명은 반드시 여권에 기재된 서명과 일치하여야 합니다. 신청서를 작성 방법 및 양식을 참고하세요.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재외공관용 영문운전경력증명서 발급신청서.docx
0.02MB

 

 

영문 운전경력증명서 작성 양식

2. 정부24 발급

정부24 사이트에서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다만, 재외국민의 경우는 재외국민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아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재외국민은 영사관에서 인증서부터 먼저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의 경우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1. 정부24 사이트 방문하기. 다음, 네이버 등에서 정부24로 검색을 합니다. www.gov.kr 바로가기

 

 

정부24 검색

 

2. 운전경력증명을 클릭합니다. 자주 찾는 서비스에는 정부24에서 많이 사용을 하고 있는 대표적인 메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해놨습니다. 국문 운전경력증명서 발급과 동일합니다. ▼ 운전경력증명서 무료 발급 방법 (인터넷, 경찰서)

 

운전경력증명

 

3. '영문 운전경력증명발급'을 선택합니다.

 

영문 운전경력증명발급

 

4. 성명, 생년월일, 발급기간, 수령방법, 발급부수 등을 입력합니다. 영문 운전경력증명서의 경우는 추가로 정보제공 동의를 하여야 합니다. 경찰청에서 발급하는 영문 운전경력증명서는 외교부의 여권 정보 중 영문성명만을 행정정보공동이용센터를 통해 제공이 된다고 하네요. 동의에 체크를 합니다.

 

정보제공 동의 등

 

5. 서비스 신청내역을 확인합니다.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서비스 신청내역

 

6. 영문 운전경력증명발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Certificate of Driver's License' 가 발급되었습니다. 발급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영문 운전경력증명발급 완료

 

영문 운전경력증명발급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651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