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운전자경력증명서는 운전자의 법규위반, 사고내역 등 운전경력을 확인해 주는 증명서입니다. 그래서 운전경력을 확인하거나 무사고 운전을 증명하기 위해서는 운전경력증명서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운전면허 종류와 발급일 등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취업을 하기 위해서나 운전직 공무원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필요할 수 있습니다. 보험료 할인, 이민 또는 외국 거주에 따른 운전경력 확인을 받아야 하는 경우에도 발급 받으면 됩니다.

 

운전경력증명서는 경찰서 또는 정부24 인터넷 사이트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운전경력증명서를 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방법

1. 경찰서에서 발급 받기(유료)

가까운 경찰서에 방문하면 운전경력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신분증이 가지고 민원실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바로 발급이 됩니다. 신청서가 필요한 분들은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면 됩니다. 발급매수 1장당 1000원의 대한민국 수입인지 수수료가 필요합니다. 수입인지는 전자수입인지 구매 사이트 등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전자수입인지 구매 사이트>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신청서.hwp
0.02MB

 

전자수입인지 구입

2. 인터넷에서 발급 받기(무료)

경찰서를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에서 발급 받는 경우에는 무료입니다. 별도의 수수료가 필요 없으므로 인터넷으로 발급 받는게 좋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이용이 편한 분들은 경찰서를 방문하는 것보다 온라인으로 발급 받는게 좋습니다. 운전경력증명서는 정부24 사이트에서 무료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1. 정부24 사이트 접속하기.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운전경력 증명'을 클릭합니다. <정부24 사이트 바로가기>

 

 

운전경력증명

 

2.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신청에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신청

 

3. 회원 또는 비회원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운전경력증명서를 받급 받으려면 공동인증서는 필요합니다. 회원가입해서 신청하는게 편합니다. 인증서 등록방법을 먼저 확인해보세요. ▼ 정부24 인증서 등록하기

 

 

4. 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인증서 로그인

 

5. 운전경력증명서 발급을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전자지갑, 전자증명서로 가능합니다. 먼저 신청인의 성명과 생년월일 등을 확인합니다. 회원가입한 경우 신청인의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운전경력증명 발급은 국문으로 됩니다. 만약 영문 운전경력증명서가 필요한 경우는 영문 운전경력증명발급을 클릭하세요. ▼ 영문 운전경력증명서 온라인 무료 발급 방법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신청

 

6.  운전경력증명이 필요한 기간을 입력합니다. 희망기간은 운전면허소지 기관과 관계없이 신청일 부터 계산이 됩니다. 운전면허경력, 법규위반, 교통사고 확인이 필요한 기간을 입력합니다. 전체경력이 필요한 경우는 전체경력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발급 사유도 간단하게 입력합니다. 취업용, 운전경력확인용 등 발급사유를 적으면 됩니다.

 

운전경력증명 필요 기간 입력

 

7. 수령방법을 선택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온라인으로 수령하기 때문에 온라인방급(본인출력)이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별도 수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수령기관 선택도 하지 않습니다. 필요한 발급부수만 입력하면 됩니다.

 

정부24 민원 수령방법

 

8. 수수료 납부하기. 운전경력증명서는 온라인 발급 시에는 무료입니다. 신청버튼을 클릭합니다.

 

정부24 수수료 납부

 

9. 서비스 신청내역 확인하기.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하여 운전경력증명서 발급을 완료합니다. 정부24 프린터 출력 에러는 1588-2188로 하면 됩니다. 운전경력 내용 문의는 1566-0112입니다.

 

정부24 서비스 신청내역

 

10. 운전경력증명서 발급을 완료합니다. 운전면허 번호, 운전면허 1종, 2종 등 발급일자, 교통사고 경력, 법규위반 등의 내용을 확인하면 됩니다.

 

운전경력증명서

 

오늘은 운전경력증명서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650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