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교와 유치원 등에서 단체생활을 하는 어린이는 다른 연령대와 비교해 인플루엔자 발생률이 높습니다. 인플루엔자 발생률을 낮추기 위해 지정의료기관을 이용하면 되며, 주소지에 관계없이 전국 어디서나 무료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어린이 인플루엔자 무료접종 지원대상, 지원기간 및 지정 의료기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1. 인플루엔자

독감입니다. A형 또는 B형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해 전염되는 금성 호흡기질환입니다. 유전자 변이를 통해 매년 유행을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감기와 달리 갑작스럽게 고열(38~41℃)이 시작됩니다. 인플루엔자의 경우 두통, 피로감, 근육통 및 관절통 등 몸살이 매우 심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 입니다. 인플루엔자에 대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백신을 미리 접종받는 것입니다. 인플루엔자 유행은 보통 12월에 시작이 됩니다. 따라서, 접종 2주 후부터 예방 효과가 나타나 약 3∼12개월(평균 6개월) 정도 유지되는 것을 고려하면 11월까지는 예방접종을 완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어린이 무료접종 지원대상

생후 6개월에서 12세 어린이까지 무료접종 지원대상입니다. 올해는 2006년 1월 1일 출생아부터 2018년 8월 31일 출생아까지 입니다. 어린이 접종 시에는 보호자나 법정 대리인이 동행해야 하지만 부득이한 경우 보호자가 작성한 예방접종 시행 동의서나 예방접종 예진표를 지참하면 보호자 없이도 접종이 가능합니다.


어린이 무료접종 지원대상어린이 무료접종 지원대상

3. 어린이 무료접종 지원내용

인플루엔자 무료예방접종을 1회 또는 2회 지원합니다. 


▼ 1회 접종 대상자

① 생후 6개월 ~ 만 8세 이하 소아 중 2018년 7월 1일 이전 인플루엔자 백신을 2회 이상 접종한 경우

② 만 9세 이상 대상자는 이전 접종 횟수와 관계없이 1회 접종



▼ 2회 접종 대상자

생후 6개월 ~ 만 8세 이하 소아 중

①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처음 하거나 이전 접종력을 모르는 경우

② 2018년 7월 1일 이전까지 인플루엔자 백신을 1회만 접종한 경우

4. 어린이 무료접종 지원기간

2018년 10월 2일(화)일부터 2019년 4월 30일(화)까지 입니다. 단, 2회 접종 대상자는 2018년 9월 11일부터 접종 시작합니다.


인플루엔자 무료 지원기간인플루엔자 무료 지원기간

5. 어린이 무료접종 지정 의료기관

▼ 어린이 국가예방접종 지정 의료기관

어린이 국가예방접종 사업에 참여하여 예방접종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는 의료기관입니다. 의료기관에 따라 접종 가능한 백신 종류가 다를 수 있으므로, 보호자는 방문 전에 지정 의료기관에서 접종 가능한 백신종류를 확인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지정 의료기관 찾기

①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상단 메뉴 예방접종관리 > 지정의료기관 찾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 바로가기 >


어린이 국가예방접종 지정의료기관 찾기어린이 국가예방접종 지정의료기관 찾기


② 지역, 시/군/군, 읍/면/동과 접종가능 백신에 B형 헤포필루스 인플루엔자(Hib)을 선택 후 검색을 합니다. 백신이 접종가능한 병원 및 의원이 리스트로 조회가 됩니다. 전화번호와 주소가 함께 나오니 전화 확인 후 방문하여 무료접종을 하면 됩니다.


어린이 국가예방접종 지정의료기관 검색결과어린이 국가예방접종 지정의료기관 검색결과


자녀는 물론 함께 생활하는 친구들의 건강을 위해 예방접종을 꼭 하시기 바랍니다.


건강정보도 공무원닷컴건강정보도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220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블로그 운영이 큰 힘이 됩니다.!!!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