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실 중고차는 현금으로 사는게 제일 좋습니다. 하지만 사정이 여의치 않아 대출로 중고차를 구입을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중고차 구입 대출 중 "쏠편한 마이카 대출"이 있습니다. 일반대출 보다는 금리가 높긴 하지만 다른 자동차 캐피탈 보다는 금리가 저렴한 편입니다. 오늘은 신한마이카(쏠편한 마이카) 대출조건 및 대출금리 그리고 대출신청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마이카 대출조건, 대출금리 등신한마이카 대출조건, 대출금리 등

1. 신한마이카 대출조건(쏠편한 마이카대출)

쏠편한 마이카 대출은 신한은행에서 제공하는 신차 또는 중고차 구매자금이 필요한 고객을 위한 대출상품입니다. 인터넷과 신한 쏠로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자동차 판매업체(중고차 판매업체 등)과 신차 또는 중고차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서울보증보험의 적격심사를 통과한 만 19세 이상이며 3개월의 재직 및 소득증빙이 가능한 사람이 받을 수 있습니다. 단, 25세 이하의 경우는 1년 이상 재직기간 또는 사업기간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업체가 아닌 개인과의 거래는 신한마이카 대출이 되지 않습니다. 대출한도는 본인의 신용도에 따라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합니다. 왠만한 차는 다 살 수 있지 않을까요?



※ 신한은행 상품중 "신한마이카 중고차대출" 상품이 또 있는데요. 이건 영업점에서 신청을 해야합니다. 조건등은 동일하나 금리가 인터넷보다 조금 높습니다. 영업점보다는 인터넷 또는 신한 쏠앱을 이용해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쏠편한 마이카대출 대출조건쏠편한 마이카대출 대출조건

2. 대출금리

"쏠편한 마이카대출"의 경우 신차와 중고차의 금리가 다릅니다. 신차보다 중고차 금리가 높습니다. 신차의 경우 우대금리가 1.6%, 중고차는 1.0%이기 때문에 신차 최저금리는 3.4%이며, 중고차 최저금리는 4.0%입니다. 최고금리는 모두 5.0%입니다. 단 6개월마다 적용금리가 바뀌는 변동금리입니다. 예전보다는 오른 느낌이네요.


▼ 신차 금리(3.4~5.0%)


신한마이카 신차 금리신한마이카 신차 금리


▼ 중고차 금리(4.0~5.0%)


신한마이카 중고차 금리신한마이카 중고차 금리


▼ 우대금리(0.1~1.6%)

마이카대출 재신규 고객 0.3%, 딜러 추천 시 0.1%, 주택종합저출 보유 및 잔액 10만원 이상 시 0.2%, 급여이체 거래시 등 0.3% 우대 혜택이 있습니다.


신한마이카 우대금리신한마이카 우대금리

3. 상환방법 및 중도상환해약금

원금분할상환을 하여야 합니다. 이자만 납부하는 방식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3년 미만의 경우 중도상환해약금이 발생합니다. 단, 대출종료일까지 3개월이 남지 않은 경우에는 중도상환해약금이 면제가 됩니다.


4. 쏠편한 마이카 대출 신청방법

쏠펀한 마이카 대출 신청방법입니다.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 하단 "쏠편한 마이카 대출"을 클릭합니다.


쏠편한 마이카 대출 신청쏠편한 마이카 대출 신청


▼ 신차, 중고차, 전환대출 중 대출종류를 선택합니다. 이용가능 고객 및 대출신청방법 등 안내 및 유의사항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마이카대출 대출종류 선택마이카대출 대출종류 선택


▼ 1단계 약관동의

대출은 총 5단계로 진행이 됩니다. 첫번째는 약관동의입니다. 개인신용 정보 조회 동의 등을 합니다.


마이카대출 1단계 약관동의마이카대출 1단계 약관동의


▼ 1단계 약관보기

개인신용정보 조회 동의서, 소득/재직서류제출 자동화(스크래핑) 서비스 이용 동의서, 계약체결 이행 등을 위한 필수 동의서(서울보증보험), 여신 개인 신용정보수집 이용 제공 동의서, 여신 상품별선택 개인정보수집 이용동의서(자동차금융대출용) 약관을 보고 체크를 합니다.


마이카대출 1단계 약관보기마이카대출 1단계 약관보기


▼ 2단계 한도조회

급여소득자, 사업소득자 선택 후 연근로소득을 기준으로 한도조회 신청을 합니다.


마이카대출 2단계 한도조회마이카대출 2단계 한도조회


▼ 3단계 한도결과

대출가능한도 결과를 알려줍니다.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하며, 서울보증보험 대출가능한도와 대출실행 금액을 다를 수 있습니다.


마이카대출 3단계 한도결과마이카대출 3단계 한도결과


▼ 4-1단계 정보입력

대출 받는 분의 인적사항을 입력합니다. 정보가 다른 경우 고객정보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최신의 정보로 수정을 합니다.


마이카대출 4단계 정보입력마이카대출 4단계 정보입력


▼ 4-2단계 신청고객 직장관련 사항

회사명, 사업자번호, 직업 및 직위, 근무부서, 직장주소, 직장전화번호, 입사일자 등을 입력합니다.

신한마이카 직장정보 입력신한마이카 직장정보 입력


▼ 4-3단계 차량계약정보입력(중고차)

중고차 구입목적, 차종, 매매금액, 중고차시세, 매매상사명, 매매상사 사업자번호, 판매대리점 계좌정보 등을 입력합니다. 중고차 시세확인을 통해 해당 차량의 시세를 입력하면 됩니다.


신한마이카 중고차 계약정보 입력신한마이카 중고차 계약정보 입력


▼ 4-4단계 대출신청

대출가능금액 범위 내에서 대출을 신청합니다. 대출기간과 우대금리 사항을 확인합니다. 우대금리의 경우 자동적용외 됩니다. 



만약 우대금리 대상인데 선택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상담원전화 시 반드시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우대금리의 경우 승인이 완료되면 우대금리 누락사항에 대해서 혜택을 받지 못합니다. 그러니 우대금리 부분은 반드시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신한마이카 대출신청내용 확인신한마이카 대출신청내용 확인


▼ 5단계 대출신청 완료

대출신청 접수가 완료되면 마이카전문상담원이 확인 후 전화를 합니다. 이 때 신청내용 등이 틀린게 없는지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신한마이카 대출신청 완료신한마이카 대출신청 완료


▼ 대출신청 조회 및 실행

대출신청 내용 및 진행상태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신한마이카 대출신청 조회 및 실행신한마이카 대출신청 조회 및 실행

5. 마이카 심사서류 안내

상담원 전화 확인 후 마이카 심사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건강보험공단 1577-1000에 전화하여 ①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②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해당연도)를 팩스 등으로 제출을 합니다. 위 서류를 건강보험공단에서 제출을 완료 후, 중고차매상에서 ①매매계약서(매매상 명판 + 직인필수 + 딜러성명 + 핸드폰번호 기재), ②최종소유자의 차량등록증, ③자동차매매상상 사업자등록증, ④매매상 통장사본을 신한은행으로 제출하면 됩니다. 대출신청자가 건강보험관련 서류만 제대로 제출하면 나머지 서류들은 매매상에서 알아서 제출하니 크게 걱정은 안해도 됩니다.


오늘은 인터넷으로 중고차 신한마이카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중고차 구입 시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215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블로그 운영이 큰 힘이 됩니다.!!!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