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아시나요?
우리나라 수돗물 수질은 세계 8위입니다. 엄청나게 맑은 물 기준을 만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돗물을 직접 음용하기를 매우 꺼려합니다. 수돗물을 직접 마시지 않는 이유를 조사해 보면, 막연한 불안감, 상수원 오염 우려, 물탱크 오염, 수도관 오염, 부정적 언론보도 등 심리적인 요인이 더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수돗물에 대한 불안감 해소를 위해 지자체에서는 가정을 방문하여 수질검사를 무료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입니다. 오늘은 수도꼭지 수돗물 수질검사를 무료로 받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리집 수돗물 안심 확인제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수돗물의 음용률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가정에 직접 방문하여 수돗물 수질을 검사해주는 제도입니다.
수돗물에서 적수가 발생한다던가, 아니면 탁도가 나빠 물이 뿌엿다던가, 아니면 그냥 수질이 궁금하다면, 수질검사를 신청하면 됩니다. 수질검사를 신청하면 직접 가정을 방문해 채수 및 검사를 실시한 후 검사 결과를 알려줍니다. 각 지역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 또는 물사랑 홈페이지 등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수돗물 수질검사 항목은 많이 있지만, 수도꼭지에서 나오는 수돗물의 수질항목은 7가지를 만족하여야 합니다. 수소이온지수(pH), 탁도, 잔류염소와 노후배관 관련 항목인 철(Fe), 구리(Cu), 아연(Zn), 망간(Mn) 등 7개 수질검사 항목에 대해 검사를 실시해 결과를 알려줍니다.
만약 부적합이 나오는 경우에는 2차로 일반세균, 총대장균군, 대장균, 염소이온, 암모니아성 질소 등 5개 항목을 추가하여 총 12개의 항목을 검사한 뒤 그 결과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2. 수질검사 무료 신청방법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무료 수질검사 신청방법 및 절차를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시 수돗물, 인천시 수돗물, 부산시 수돗물, 광주시 수돗물, 대구시 수돗물, 울산시 수돗물, 대전시 수돗물 등 특광역시 뿐만 아니라, 경기도, 제주도 등 기타 전국이 가능합니다.
▼ 물사랑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메인화면에서 '우리집 수돗물 안심 확인제 > 무료수질검사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현재 모바일에서는 신청이 되지 않습니다. 모바일 신청은 추후 서비스 예정입니다. <물사랑 홈페이지 바로가기>
▼ 온라인 신청을 위하여 개인정보 수집 등에 동의를 합니다.
▼ 신청자 구분을 선택합니다. 만 14세 이상, 만 14세 미만으로 구분 되어있습니다. 신청자 유형 중 선택하여 신청을 합니다.
▼ 성명, 집주소, 연락처, 요청일을 입력합니다. 방문가능 시간대는 월요일~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7시까지 입니다. 요청일을 입력하면 담당자가 연락을 드려 일정을 확정합니다. 요청한 날짜에 사전 예약자가 있다면 방문날짜가 조정될 수 있습니다.
검사 후 결과가 나오기까지는 최대 20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결과는 "물사랑 홈페이지 > 수질검사 결과 확인" 또는 우편물로 통보가 됩니다.
우리집 수돗물 수질이 궁금하다면 한번 수질검사를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엄격한 수질기준, 철저한 수질관리를 통해 가정에 공급되는 우리나라 수돗물,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로 수질확인하고 안심하고 마음껏 드세요.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376
공감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