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로 출퇴근을 합니다.
그래서 출근시간은 열차 시간표에 맞춰 정확하게 움직입니다. 너무 늦지도 않고, 너무 빠르지도 않게 출근을 합니다.
하지만, 지하철이 간혹 지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굉장히 당황스럽습니다. 늦지 않을까 초조해집니다. 조금 더 일찍 집에서 나왔으면 하는 후회를 하기도 합니다.
불가피하게 사고나 시위 또는 고장 등으로 열차가 지연되는 경우 지하철 지연증명서를 발급 받아 회사에 제출을 합니다. 그래야 다른 개인적인 사유가 아닌 지하철 지연으로 인한 지각임을 알릴 수 있습니다.
지연증명서는 지체된 지하철의 하차한 역에서 오프라인으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으로도 쉽고 간편하게 누구나 발급 받을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온라인으로 서울 지하철 간편지연증명서 발급 받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편지연증명서 신청하기
서울지하철의 경우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에서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합니다.
지연증명서 신청방법
1. '간편지연증명서'를 클릭합니다. 서울교통공사 운영구간에서 발생한 열차지연증명서를 인쇄할 수 있습니다.
2. '간편지연증명서를 검색'합니다. 5분 이상 열차 지연시 검색이 가능합니다. 지연 시간을 클릭하면 간편지연증명서를 인쇄할 수 있습니다. 30분 이상 지연된 경우에는 고객 콜센터 1577-1234로 문의하면 됩니다.
3. 열차가 지연되었음을 증명하는 '간편지연증명서를 인쇄' 합니다.
발급 주의사항
간편지연증명서는 해당 노선에서 발생한 최대지연 시간을 기재한 것입니다. 열차 이용을 증명하거나 운행지연으로 발생된 손해를 증명하지는 않습니다.
열차가 지연되었음을 증명할 일이 있을 때 간편하게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