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신청기간은 2019년 9월 16일부터 9월 29일까지입니다. 안심전환대출로 변경 하시려는 분들은 추석 이후 신청 접수기간에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와 전자약정을 모두 활용하면 0.1%p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신청 전에 미리 신청방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신청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 신청하기" 를 클릭합니다.

 

 

< 한국주택금융공사 바로가기 >

▶ 이용자 등이 많은 경우 아래처럼 임시 페이지가 운영이 됩니다.

 

 

▶ 신청하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신청준비

이제부터 신청방법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니다. 차례대로 살펴보세요. 

 

▶ 전자약정 취급 금융기관은 KEB하나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KB국민은행, BNK부산은행입니다.

 

 

▶ 원활한 신청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미리 준비해 두세요. 이름, 주민번호 등을 입력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 본인성명, 주민등록번호, 가족(혼인)관계증명서 등을 작성합니다. 우대금리 적용 등을 위한 추가 서류제출이 필요한 경우 별도로 서류제출 요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작성 후 개인정보제공 동의를 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3.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신청 

▶ 먼저 담보주택에 대한 내용을 작성합니다. 주택유형을 입력합니다. 전용면적과 수도권외 비도시 지역 여부를 선택합니다. 신혼부부 우대 적용 시 전용면적 85㎡ 이하로 제한됩니다. 단, 수도권을 제외한 도시지역이 아닌 읍면지역은 100㎡까지 가능합니다.

 

 

▶ 그 다음 인적사항을 입력합니다. 현 거주지 주소와 휴대전화번호, 대체연락처를 입력합니다. 휴대전화번호로 공사에서 유선통화 또는 SMS를 발송합니다. 정확히 입력을 하여야 합니다.

 

 

▶ 소득정보를 입력합니다. 본인 소득의 종류를 선택합니다. 최근년도 소득, 최근년도 전년도 소득, 최종확정 소득 등을 입력합니다. 소득은 부부합산 소득으로 8500만원 이하이어야 합니다.

 

 

▶ 혼인기간 7년 이내, 2자녀 이상 다자녀 가구는 1억원이하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 부채정보를 입력합니다. 본인의 부채정보, 배우자가 있는 경우 배우자의 부채정보도 입력을 합니다.

 

 

▶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금융기관을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4. 대출조건 입력하기

▶ 대출조건을 입력합니다. 대출신청 금액을 백만원 단위로 입력합니다. 상환예정 주택담보대출 총액의 101.2%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상환예정 주택담보대출이 8000만원(1억원)인 경우 8100(10200만원)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 대출 상환방식을 선택합니다. 원리금균등분활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중 선택합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은 대출일부터 만기일까지 매월 상환하는 원금과 이자의 합계가 동일한 금액으로 상환하는 것을 말합니다. 원금균등분할상환은 매월 동일한 원금이 상환되고 이자는 대출잔액에 따라 계산되어 상환되는 것입니다.

 

 

▶ 대출자금을 받고자 원하는 금융기관과 영업점을 선택합니다.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은 2주가 선청접수 후 순차적으로 상담 및 대출심사가 진행이 됩니다. 대규모 신청고객이 일시에 몰릴 경우 상담 및 심사 기간이 오래 소요될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대출가능 금액을 확인합니다. 본인과 배우자의 신용정보, 부채보유현황, 주택가격의 변동에 따라 정식 심사 후에 대출 가능금액이 최종결정이 됩니다. 매월 상환할 금액을 미리 확인하고 싶으면 상환 스케줄 미리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5. 대출신청 확인하기

▶ 신청정보를 확인합니다. 인적사항, 담보주택 정보 등 입력 사항을 확인합니다.

 

 

▶ 대출조건 등도 확인해보세요. 확인이 완료되면 "신청완료"를 클릭합니다.

 

6. 심사결과 기다리기

▶ 대출신청이 끝나고 심사 대상자에 선정이 된 경우 콜센터에서 전화가 옵니다. 전화 상담 후 대출심사가 시작되고 심사가 끝나면 대출심가가 완료됐다는 문자가 옵니다. 그러면 대출 신청할때 선택했던 은행에서 대출약정서와 근저당궝 설정계약서 작성 후 대출을 받으시면 됩니다.

 

 

이것으로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을 신청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기한 내에 꼭 신청하시기 바라며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414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가야 2019.09.16 10:33

    좋은정보에 감사드립니다
    배우자의 부채가 많고 신용불량자인 경우 대상에서 제외되는지 궁금합니다

    • Favicon of https://0muwon.com BlogIcon 무원 0muwon 신고">2019.09.16 12:38 신고

      제외가 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대출 가능금액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신청대상 조건 등은 아래글을 참고하세요. https://0muwon.com/1413

  2. 코코 2019.09.18 20:00

    전자약정을 선택하면 마지막 심사통과 후 은행방문하여 근저당권 설정계약서와 대출약정서 작성을 하지않아도 되는건가요? 일하는중에 은행방문이 어려워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