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유치원생, 초등학생부터 어르신까지 남녀노소 불문하고 휴대전화는 필수품인 시대입니다. 이 휴대전화에는 다양한 개인정보가 들어 있습니다. 계정 정보 등이 해킹된다면 그 피해는 엄청 날 수 있습니다. 쉽게 휴대폰이 해킹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기 때문에 2단계 인증을 사용한다면 계정 해킹에 대한 걱정을 줄일수가 있습니다. 귀찮더라도 핸드폰에 2단계 인증을 설정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삼성 갤럭시폰 2단계 인증 설정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단계 인증 설정하는 법

1. 2단계 인증이란?

2단계 인증을 사용하게 되면 보안단계가 하나 더 추가가 됩니다. 대부분 인증을 할때 비밀번호 하나만 사용을 합니다. 그러다 보니 비밀번호가 노출되는 경우 쉽게 해킹 등이 가능해집니다. 2단계 인증은 여기에 보안키를 사용하여만 인증을 할수 있게 해줍니다. 비밀번호를 통과하더라도 보안키까지 입력해야만 인증되기 때문에 보안에 강력해집니다.

 

 

삼성 갤럭시폰의 2중 보안 설정은 문자메세지를 이용한 2단계 인증입니다. 휴대폰 '계정' 메뉴에서 활성화 시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단계 인증을 활성화하면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외에도 문자메시지로 전송된 인증 코드를 추가로 입력해야만 계정 접속이 가능합니다. 동일한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타 사이트 등에서 계정정보가 유출되더라도 해당 문자메시지가 전송되는 휴대폰이 없으면 계정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2. 2단계 인증 설정하기

그러면 갤럭시폰에서 갤럭시 클라우드 계정 이중 보안을 위해 2단계 인증을 사용하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 핸드폰에서 설정 메뉴로 접속합니다. 계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계정 아이콘 클릭

 

비밀번호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비밀번호 및 보안 클릭

 

2단계 인증을 클릭하여 활성화합니다.

 

2단계 인증 활성화

 

▼ 삼성계정 본인인증을 해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삼성계정을 확인합니다.

 

삼성계정 확인

 

전화번호 인증을 합니다. 본인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코드를 전송합니다. 문자로 온 인증코드 6자리를 입력한 후 인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전화번호 인증

 

▼ SMS로 전송된 코드를 입력합니다. 1분 내에 인증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SMS 코드 입력

 

▼ 문자 메시지 인증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설정하여 추가 인증 방법입니다. 문자를 받을 수 없을 경우 다른 인증 방법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인증 앱 사용을 클릭하여 활성화합니다.

 

다른 방법 설정하기

 

인증 앱을 설정합니다. 인증 앱이 없을 때 설정 방법입니다.

 

 

1. Microsoft Authenticator 앱을 설치해 주세요. 2. 여기를 눌러 내 삼성 계정 ID와 키를 Microsoft Authenticator에 자동으로 추가하세요. 설치한 이후에는 화면으로 돌아와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인증 앱 설정하기

 

▼ 갤럭시 스토어에서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를 누르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접속된 네트워크에 따라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Authenticator 설치

 

▼ 개인 Microsoft 계정에 사용할 암호 없는 로그인을 설정합니다. Outlook, Office 등에 로그인하는데 사용하는 계정과 동일한 계정으로 로그인하세요.

 

마이크로소프트 로그인

 

▼ 인증 앱에서 받은 6자리 코드를 입력해 주세요.

 

인증 앱 인증하기

 

▼ 2단계 인증을 완료합니다. 

 

2단계 인증 완료

 

하드웨어 기반 인증코드 생성은 기기 변경이나 분실 시 본인인증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으나 피싱 우려가 있는 문자메시지 기반 2단계 인증보다는 보안이 강력합니다.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490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