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봄 시기에 날씨가 따뜻해졌다가 다시 일시적으로 추워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겨울만큼 온도가 내려가는 것은 아니지만, 얇은 옷차림 등으로 인해 더 춥게 느껴질 때도 있습니다.

 

꽃샘추위가 찾아오는 시기에는 일교차도 심하기 때문에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합니다. 오늘은 꽃샘추위 뜻, 시기는 언제인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꽃샘추위
꽃샘추위

1. 꽃샘추위 뜻

한창 봄에 꽃이 필때쯤 기온이 갑자기 떨어지는 현상으로, 봄꽃이 피어나기 시작했지만 아직 춥고 건조한 날씨로 인해 꽃이 살아남기 어렵다는 의미에서 생겨난 말입니다.  봄 꽃이 피는걸 시샘한다는 뜻으로 꽃샘추위라고 말합니다. 시베리아 기단이 일시적으로 강화되면서 생기는 이상 저온현상입니다.

 

2. 꽃샘추위 시기

꽃샘추위는보통 4월 중순에서 5월초순까지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 3~4일 정도 지속됩니다. 하지만 지역에 따라 시작하는 시기와 지속 기간이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3월에도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춘분 날짜, 춘분 뜻 및 풍습 알아보기

 

짧은 기간에 발생하지만 크고 작은 질환이 생기기 쉽습니다. 반짝 추위라고 생각해 기온에 맞지 않는 옷차림이나 생활방식을 유지하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갑작스런 기온 변화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하면, 면역력이 떨어져 호흡기 질환에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변덕스러운 날씨에 몸이 적응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기온에 맞는 옷차림으로 체온조절을 잘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닷컴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