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전세가격이 적정한지 확인하는 방법은 쉽지가 않습니다.

특히, 부동산 경험이 없는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은 더 어렵게 느껴질겁니다.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좋겠지만 아직까지는 여러가지 방법으로 확인을 해야 합니다. ▼ 깡통전세 뜻, 깡통 전세 피하는 법 (체크리스트)

 

그래도 다행인것은 최근에는 전세가격 상담을 해주는 서비스 등이 생기고 있습니다. 서울과 경기도 등 일부지역에서만 시행중인거 같네요. 다른 지역 등에도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깡통전세, 전세가격 상담센터에서 전세사기를 예방해 보세요.

 

전세가격 상담서비스
전세가격 상담서비스

전세가격 상담센터

전세가격 상담센터에서는 정확한 시세 확인이 어려운 신축빌라, 다세대·다가구 등에 대해 선 순위 대출액, 보증금 등을 고려한 전세 예정가격의 적정여부를 계약 이전에 임차인이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면 부동산평가 분야 전문가인 감정평가사가 직접 신청자의 물건을 평가해 적정한 전세 예정가격과 함께 거래의 안전성 등을 분석하여 결과를 안내해줍니다. 상담 내용은 법적으로 책임을 지지는 않습니다. 계약 전 참고 자료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세가격 상담센터 (서울시)

1. 서울시 전세가격 상담센터에 접속을 합니다.

전세가격 상담센터
전세가격 상담센터

 

2. 이용약관 동의 후, 신청인 정보와 계약 유형 (전세,월세), 부동산 유형 (다가구,연립, 다세대), 주소, 계약면적, 계약금액 등을 입력 후 신청을 합니다. 접수 후 2일 내 전세가격 적정여부를 알려줍니다.

깡통전세 피해예방 상담센터 (경기도)

1. 경기도 깡통전세 피해예방 상담센터에 접속을 합니다.

깡통전세 피해예방 상담센터
깡통전세 피해예방 상담센터

 

2. 이용 동의 후에 상담신청을 하면 됩니다. 신청 내용은 서울시와 동일합니다.

 

임차인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공무원닷컴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