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을 보는 것은 항상 긴장이 됩니다. 긴장을 많이 하다보면 꼭 챙겨야 할 준비물들을 가지고 가지 못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국가공무원 임용시험을 보러갈 때 필요한 준비물은 신분증, 응시표, 컴퓨터용싸인펜, 수정테이프 인데요.
간혹 응시표를 분실하거나 해서 미지참 하여 시험을 치루러 오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도 시험 응시가 가능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응시표 분실하였다면
응시표를 분실했더라도 시험응시가 가능하지만 응시표가 없을 경우, 본인의 시험장소 및 시험실 좌석을 확인할 수 없으니 반드시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응시표를 재출력하여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응시표는 최종시험 종료시 까지 언제든지 다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선택과목이 있는 9급은 수험표를 가지고 와야 응시과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국가고시센터 바로가기
- 공무원 필기시험 전 필독, OCR 답안지 표기 방법
- 공무원 시험가이드 - 공무원 채용시험 정보 확인 사이트 총정리
답안지 표기방법 및 공무원 시험정보 확인 사이트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 그 밖에 응시표 관련 주의사항
응시표 출력사항 외 시험과 관련된 내용이 인쇄 또는 메모된 응시표를 시험시간 중 소지하고 있는 경우 당해시험 무효처분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특히 부정한 자료로 판단되는 경우에는 5년간 공무원 임용시험 응시자격 정지처분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하여야 합니다.
응시생 여러분의 좋은 결과를 응원합니다.~~!!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027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