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봄이 오고 있습니다.

봄은 행복과 기쁨을 느낄 수 있는 계절입니다.

 

입춘도 지나서 그런지 날씨가 많이 포근해진거 같네요.

봄은 꽃이 피기 시작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볼수가 있어 산책하거나 야외활동을 시작하기에 좋습니다.

 

오늘은 봄에 피는 봄꽃의 종류 및 꽃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꽃말은 개인적인 상황 등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의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봄꽃 종류
봄꽃 종류

1. 개나리

봄을 상징하는 꽃이라고 생각합니다. 개화시기가 다른 봄꽃보다 빠른 편입니다. 개나리의 꽃말은 희망, 기대, 달성입니다. 긍정적인 느낌을 주는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나리 꽃말
개나리 꽃말

2. 목련

흔히 백목련을 볼수가 있습니다. 하얀 목련입니다. 목련의 꽃말은 숭고한 정신, 고귀함, 우애 등입니다.

 

목련의 꽃말
목련의 꽃말

3. 진달래

진달래의 꽃말은 사랑의 기쁨입니다. 철쭉과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진달래는 미량의 독이 있어 잘 못 먹으면 복통에 시달리 수 있습니다. 진달래로 술을 만든 진달래주도 잘 못 먹으면 복통이 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진달래 꽃말
진달래 꽃말

4. 민들레

민들레는 어디서나 흔히 보이는 꽃입니다. 민들레의 꽃말은 행복과 감사입니다.

 

민들레 꽃말
민들레 꽃말

5. 벚꽃

개나리와 더불어 대표적인 봄꽃입니다.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 벚꽃 축제가 전국적으로 열립니다. 벚꽃의 꽃말은 아름다운 순간, 순결, 절세미인입니다. ▼ 벚꽃 개화시기, 벚꽃 개화 현황 보기

 

벚꽃 꽃말
벚꽃 꽃말

6. 유채

유채는 배추(야생종)와 양배추(야생종)의 자연교잡종입니다. 노란색 꽃이 피며, 종자는 기름으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볼수가 있지만 특히 제주도 유채밭이 유명합니다. 유채꽃이 피는 시기에 제주도 관광을 많이 하기도 합니다. 유채꽃의 꽃말은 쾌활입니다.

 

유채 꽃말
유채 꽃말

 

그 외에도 라일락(아름다운 맹세, 언약), 매화(깨끗한 마음, 결백), 산수유(영원불멸), 수산화(자기사랑, 자기도취) 등도 있습니다.

 

공무원닷컴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