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발렌타인데이가 얼마 남지 않았네요.

 

보통 '발렌타인데이'라고 말하지만, 정확한 외래어 표기는 '밸런타인데이' 입니다.

밸런타인데이는 2월 14일에 시행되는 세계적인 행사로,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을 주거나 표현하는날입니다.

 

서양에선 이 날이 성별 구분 없이 연인들이 서로에게 감사와 사랑을 표현하는 날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여성이 남성에게 초콜릿 등을 선물하는 날로 알려져 있습니다. 발렌타인데이(Valentine's Day) 선물을 고를 때에는 상대방의 취향, 관심사를 고려하여 골라야 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인기 있는 선물 목록이 있습니다.

 

오늘은 밸런타인데이 유래 및 선물의 의미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밸런타인데이 유래
밸런타인데이 유래

1. 밸런타인데이 유래

발렌타인데이(Valentine's Day)의 정확한 유래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여러 가지 전통이 있지만, 가장 일반적으로 여겨지는 것은 로마 시대에 크리스챤 성직자인 세인트 발렌타인(St. Valentine)을 축조하는 것입니다. 2월 14일이 발렌타인데이인 이유는 세인트 발렌타인의 죽음일이 2월 14일이라는 것입니다.

 

세인트 발렌타인은 로마 군대의 사랑스러운 소년을 비롯한 사람들에게 기도와 친절한 행동을 했기 때문에 사랑을 상징하는 성직자로 여겨졌습니다. 발렌타인데이는 점점 글로벌 행사로 성장하여 사랑을 표현하는 기회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발렌타인데이 유래
발렌타인데이 유래

2. 발렌타인데이 선물 의미

발렌타인데이 선물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감사와 사랑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이날 선물을 주는 것은 결혼기념일, 사랑스러운 관계, 친구관계에서도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꽃, 사탕, 카드, 주문제작 선물, 향수, 식사, 영화 등의 선물을 합니다. 중요한 것은 상대방의 기호에 맞추어 선물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초콜릿

초콜릿은 발렌타인데이에 가장 인기있는 선물 중 하나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쵸콜릿을 선물하는 것은 감사와 사랑을 표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쵸콜릿은 맛있고 행복한 감정을 유발하며, 상대방과 함께 먹는 것은 긴장을 풀어주며 상호간의 관계를 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 쵸콜릿은 다양한 맛과 디자인, 크기로 사전에 주문하거나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는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만들기 강좌 등을 통해 만들어서 선물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만들기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만들기

향수

향수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감사와 사랑을 표현하는 선물 중 하나입니다.

향수는 상대방의 향기와 선호도를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상대방의 감정에 맞추어 행복, 기쁨, 안정감을 유발할 수 있는 향수를 선물하는 것이 좋습니다. 향수는 다양한 브랜드, 향, 크기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밸런타인데이 꽃다발
밸런타인데이 꽃다발

꽃은 사랑의 상징이며, 상대방의 감정을 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장미 꽃다발을 많이 합니다. 빨간 장미의 꽃말은 사랑, 기쁨, 아름다움입니다. 사랑의 의미가 많이 남겨져 있습니다. 분홍장미는 맹세, 행복한 사랑을 의미합니다. 주황장미의 꽃말은 첫사랑에 대한 고백입니다. 꽃으로 표현해보세요.

 

공무원닷컴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