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영양제 통 솜 있는 이유 아시나요?

 

영양제를 많이 먹고 있습니다. 비타민 등 여러가지를 먹고 있습니다.

그런데 영양제를 먹을 때마다 통 속에 들어있는 솜의 이유가 궁금해졌습니다.

주변에도 물어봤는데 정확히 아는 분들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일반 의약품 통에 에는 솜이 들어 있는 경우가 별로 없는데, 영양제 통 속에는 대부분 솜이 있습니다.

특히, 몇 개월 동안 먹을 수 있는 큰 통의 영양제라면 솜이 거의 들어가 있을 겁니다. 오늘은 영양제 통 솜 들어 있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확인해보시죠.

 

영양제통 솜
영양제통 속 솜

영양제 통 솜 들어 있는 이유

검색해보니 많은 부들이 수분을 흡수하기 위해서라고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수분 흡수가 주목적이라면 솜보다는 실리카겔 제습제가 더 효과적일 것입니다.

영양제 통 속에 솜이 들어 있는 이유는 다른데 있었습니다. 바로 약들을 충격 등에 의해 보호하기 위함입니다.

깨지기 쉬운 물건을 택배로 보낼때 신문지나 뽁뽁이 등으로 감싸서 보내듯이, 약들끼리 부딪치는 것을 방지하여 약들을 보호하기 위해 솜을 넣어둔 것입니다.

 

영양제

 

영양제 통은 크기 때문에 움직이면 통 속에서 영양제가 서로 부딪히게 됩니다. 가방 등에 영양제 통을 넣고 다니면 부딪히는 소리가 들릴 겁니다. 그렇게 되면 약들이 파손 될 수 가 있습니다. 이동할 일이 없다면 솜을 빼놔도 상관없습니다.

영양제 통 속 솜 결론

영양제 통 속에 솜이 들어 있는 이유는 간단했었네요. 수분 방지보다는 충격에 의해 약이 파손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었습니다. 멸균된 솜을 이용한 충격 완화 장치였습니다. 영양제 통 속에 들어 있는 이유였습니다.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817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