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공무원연금관리공단에서는 2017년도 1학기 대여학자금 대부를 시행 중에 있습니다.


간혹 공무원의 경우 대학 등록금 등을 국가 또는 지자체에서 무상으로 지원해준다고 아는분들도 계신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대학의 경우는 전혀 지원해주는 것이 없습니다.



국내 대학의 경우


1학기 신청기간은 2017년 1월 23일(월요일)부터 5월 8일(월요일) 까지 입니다.


참고로 2학기는 2017년 7월 31일(월요알)부터  11월 3일(금요일) 까지 입니다. 


2017년도 1학기 대여학자금 대부 시행공무원연금관리공단에서 2017년도 1학기 대여학자금 대부 시행합니다.


0. 대여학자금 주요 변경 사항

연대보증제도가 폐지 및 대부절차가 변경되었습니다. 

이미지 클릭 시 원본 사이즈로 보실 수 있습니다.


 대여학자금 업무 처리기준 주요 변경 사항 대여학자금 업무 처리기준 주요 변경 사항입니다.



1. 유의사항(국내대학)


○ 본인 뿐만 아니라 자녀의 대학교 등록금에 대해서  대부가 됩니다. 배우자는 대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대상학교 : 국내대학 대학교(학점은행제 교육기관 포함) * 대학원(의과전문대학원 등 포함)은 지원대상이 아닙니다.


○ 등록금에서 장학금 또는 면제금액을 빼고 가능합니다.


대부금액 = 등록금 - 장학금(또는 면제금액)


* 장학금, 학생회비, 기숙사비, 교통비, 실습비 등은 대부대상이 아닙니다. 


○ 학자금 대부액 수령 후『대학․한국장학재단 등』의 장학금을 지원받은 경우 지원액에 상당하는 금액을 상환하여야 하며, 상환하지 않을 경우 이중지원으로 대부 제한이 있습니다.


특이한 사항이 없으면 신청 3일이내에 신청공무원 통장으로 입금이 됩니다.(학생통장은 안되니 유의하세요)


■ 문의 : 1588-4321 / loan@geps.or.kr / fax : 02-560-2866


 

대여학자금 대부조건 및 방법공무원연금공단에서 시행하는 대여학자금 대부조건 및 방법





2.  대여학자금 인터넷 신청 방법(국내대학)


국내대학의 경우 대여학자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공단홈페이지 접속 http://www.geps.or.kr

공무원연금공단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학자금대출"을 클릭합니다. (회원 미가입자는 회원가입, 인증서 미발급자는 인증서 발급 필요)


공무원연금관리공단공무원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2. 로그인

인증서 로그인 버튼 ①을 클릭, ②에서 공인인증서를 선택, ③ 공인인증서 암호 입력하여 로그인합니다. 

대부 신청은 공인인증서 로그인으로만 가능합니다. (인증서 미발급자는 인증서 발급을 하고 다시 인증서로 로그인 하여야 합니다.) 


공무원연금관리공단 로그인화면공무원연금관리공단 로그인화면입니다.



3. 고객지원시스템 접속(국내대학)


상단의 융자사업 〉대여학자금 〉국내대학 대부신청을 클릭합니다.


공무원연금관리공단 고객지원시스템공무원연금관리공단 고객지원시스템(국내대학) 접속하기




4. 대여학자금 대부 약관동의

 
①학자금을 받을 금융기관을 검색, 클릭하여 선택합니다.(예금주는 수정 안됨)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계좌체크> 버튼을 클릭합니다.(반드시 공무원본인 명의의 계좌) 

휴대폰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학자금 입금예정일을 문자메시지로 보내드립니다.) 

④휴대폰 전화번호 외에 연락되는 집 전화 또는 기관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약관동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공무원연금관리공단 대여학자금 대부 약관동의공무원연금관리공단 대여학자금 대부 약관 동의를 해주세요





5. 대여학자금 대부 약관동의 내용


 “약관동의 ”버튼을 클릭하시면 팝업 창이 발생합니다. 

내용을 정확하게 숙지하신 후 각 항목 동의 버튼을 클릭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공무원연금관리공단 약관 동의 내용공무원연금관리공단 대여학자금 약관 동의 내용입니다, 내용을 정확하게 숙지하세요





6. 대여학자금 대부 신청 정보 입력 - 1) 학교구분이 국내대학일 경우 


① 기존에 대부 받은 학생이 있으면 기존 학생 검색을 하시고, 신규 대부자일 경우에는 주민번호와 이름을 입력합니다. 

② 학교 구분을 국내대학(사이버대학 포함)을 선택합니다. 

③ 학교 검색을 클릭하고 학생의 학교를 입력해서 검색한 학교를 선택합니다. 

④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기존 대부받은 학생은 학사정보가 자동으로 나옵니다. 신규 학생의 경우는 학부 /전공 /학년을 입력합니다.* 이중지원여부 검증결과에 이중지원으로 나오는 경우 대부 신청이 안됩니다. 

⑤ 등록금고지서 내역 중 입학금, 수업료, 기성회비, 장학금을 입력 후 신청금액을 만원 단위로 입력합니다.단,공단채무액(금회신청액포함)이 예상퇴직금 1/2초과시 보증보험 설정해야 합니다. 

⑥ 학생이 두 명 이상일 경우 학생추가를 클릭하여 위와 같이 입력합니다. 

⑦신청완료를 클릭합니다.


대여학자금 대부 신청 정보 입력 - 학교구분이 국내대학일 경우대여학자금 대부 신청 정보 입력 - 학교구분이 국내대학일 경우입니다.





6. 대여학자금 대부 신청 정보 입력 - 2) 학교구분이 학점은행제일 경우 

①기존에 대부 받은 학생이 있으면 기존 학생 검색을 하시고, 신규 대부자일 경우에는 주민번호와 이름을 입력합니다. 

②학교 구분을 학점은행제(교육기관)로 선택합니다. 

③학교 검색을 클릭하고 학생의 학교를 입력해서 검색한 학교를 선택합니다. 

④교육비 납입증명서를 보고 학점/학년, 

⑤ 학부/전공과 

⑥ 수업료를 입력합니다. 

⑦등록금고지서 내역에 나온 금액을 확인 후 만원 단위로 신청금액을 입력합니다. 단,공단채무액(금회신청액포함)이 예상퇴직금 1/2초과시 보증보험 설정해야 합니다. 

⑧학생이 두 명 이상일 경우 클릭하여 위와 같이 입력합니다. 

⑨신청완료를 클릭합니다. 

대여학자금 대부 신청 정보 입력 - 학교구분이 학점은행제일 경우 대여학자금 대부 신청 정보 입력 - 학교구분이 학점은행제일 경우 입니다.





6. 대여학자금 대부 신청 정보 입력 - 3) 보증보험이 필요한 경우 


①신청완료를 클릭하면 팝업창이 뜹니다. 
 - 신청금액이 예상퇴직금 1/2를 초과하였습니다. 보증보험 설정으로 진행합니다. 보증보험 설정 시 보증보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 보증보험 설정하시겠습니까? 선택 클릭


대여학자금 대부 신청 정보 입력 -) 보증보험이 필요한 경우 대여학자금 대부 신청 정보 입력 - 보증보험이 필요한 경우


7. 대여학자금 인터넷 대부 신청 완료 


신청완료를 클릭하면 아래의 팝업화면이 나타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대여학자금 인터넷 대부 신청 완료대여학자금 인터넷 대부 신청 완료하였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3. 대여학자금 신청 내역 확인하기

1. 학생대부신청내역 확인 - 1) 메뉴 선택 

 상단의 융자사업 메뉴에서 대부총괄내역조회를 클릭합니다. 


학생대부신청내역 확인학생대부신청내역 확인 - 메뉴선택에서 대부총괄내역조회를 클릭합니다.



2. 학생대부신청내역 확인 - 2) 대부총괄내역조회 

 ① 대부총괄내역 조회 화면에서 총괄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② 현재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학생 성명을 더블 클릭하면 대부 상세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괄 내역을 조회대부총괄내역 조회 화면에서 총괄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2017 공무원 자녀 대여학자금 대부 신청기간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여학자금 FAQ도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2017/02/02 - [정보] - 2017 공무원 대여학자금 인터넷 신청 FAQ 총정리(공무원연금관리공단)


■ 기타문의는 공무원연금관리공단 전화 : 1588-4321 / loan@geps.or.kr / fax : 02-560-2866 로 하시기 바랍니다.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클릭!!!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