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환율 멈춰!!

 

환율은 매일 매일 가격이 변동합니다. 오를 때도 있고, 내릴 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현찰로 달러를 살때와 팔때의 가격도 다릅니다. 은행마다도 다르며, 같은 은행에서도 환율우대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해외로 여행가기 전 달러로 환전하거나, 여행을 갔다와서 다시 달러를 원화로 교환해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환율계산기와 함께 달러 살때 가격, 팔때 가격 환율 조회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환율 조회
환율 조회

환율계산기

은행마다 환율계산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은행마다 환율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주은행 환율계산기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환율계산기하나은행과 신한은행의 환율을 한번에 비교해서 조회할 수 있어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2개 은행의 환율을 비교해보세요.

환율계산기
환율계산기

달러 살때 가격

달러 살때 가격 조회하는방법입니다.

  1. 은행을 선택합니다. 하나은행과 신한은행 선택이 가능합니다.
  2. 매매기준율에서 "현찰 살때" 를 선택합니다.
  3. 환율우대를 선택합니다. 환율우대는 90%~10%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본인에게 적용되는 환율우대를 선택하면 됩니다. 우대가 없는 경우 "환율우대없음"을 선택합니다.
  4. 달러 살때의 가격을 확인합니다.

달러 살때 가격
달러 살때 가격

달러 팔때 가격

이번에는 가지고 있는 달러를 팔때 가격을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한화로 환전할때의 가격입니다.

  1. 하나은행, 신한은행에서 선택합니다.
  2. 매매기준율에서 "현금 팔때"를 선택합니다. 달러를 판다는 의미입니다.
  3. 환율우대를 선택합니다. 환율우대없음, 10%~90% 선택이 가능합니다.
  4. 달러 팔때 한화 가격을 확인합니다.

달러 팔때 가격
달러 팔때 가격

 

환율 조회 결과 달러 살때와 팔때 가격이 약 50원 정도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환율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환전할 때 환율계산기로 미리 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848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