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컴에서는 주기적으로 제품에 대한 패치를 하고 있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보안 등을 위해 패치가 나올때마다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한글 업데이트 방법, 업데이트 시 오류 해결, 자동 업데이트 설정 및 해제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컴 업데이트

1. 한컴 업데이트 방법

먼저 한컴 업데이트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기본 옵션이 자동설정이기 때문에 별도로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기는 합니다. 하지만, 자동업데이트는 바로 되지 않고 시간이 걸릴 수 있으므로, 시간이 되면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 윈도우 시작버튼을 클릭한 후 모든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 한글과 컴퓨터 폴더를 선택합니다.

 

 

▼ 한컴 자동 업데이트 2014 메뉴를 클릭합니다.

 

 

▼ 한컴 자동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 업데이트할 제품을 선택하세요. 공통요서, 한글 2010, 타자연습 업데이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 후 업데이트 버튼을 누릅니다.

 

 

▼ 한컴 업데이트가 진행이 됩니다. 자동으로 업데이트 할 한글 2010을 다운로드 합니다.

 

 

▼ 한컴 무료로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업데이트가 끝납니다. 완료 후 닫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2. 한컴 업데이트 오류 해결

한컴 업데이트 오류 시 해결방법입니다. 한글 무료다운로드 사이트에서 패치파일을 다운받아 다시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한글 NEO, 한글 2014 VIP, 한글 2010 SE+ 등 파일을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2018 등도 다운이 가능하니 필요한 분들 설치하면 됩니다. <한글 무료다운로드 사이트 바로가기>

 

 

한글 무료다운로드

3. 한컴 자동 업데이트 안나오게

위에서 이야기 했듯이 업데이트 항목이 있으면 자동 업데이트 알림이 나타납니다. 자동으로 업데이트 안나오게 하려면 따로 설정을 하여야 합니다.

 

 

▼ 먼저 시작프로그램에서 한컴 업데이트가 되는 것을 막는 방법입니다. 윈도우 검색창에서 "msconfig" 를 검색하여 msconfig.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 시스템 구성 팝업창이 나오면 시작프로그램 탭을 클릭합니다.

 

 

▼ Hnc로 시작되는 항목이 한글과컴퓨터 관련프로그램들입니다. 선택 후 모두 사용안함을 클릭 후 적용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시작프로그램에서 한컴 업데이트 실행이 중지됩니다.

 

 

▼ 두번째, 윈도우 시작 > 모든프로그램 > 한글과컴퓨터 > 한컴 기본설정을 클릭합니다. 한글 2010 제품의 기본환경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한컴 기본설정에서 사용자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자에게 필요한 환경 설정만 선택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자동업데이트 탭을 선택합니다. 하단 업데이트 실행에서 사용자가 수동으로 업데이트 프로그램 실행을 선택 후 설정을 누룹니다.

 

 

▼ 만약, 다시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게 설정하려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프로그램 실행을 선택합니다.

 

 

▼ 프로그램 기본 설정을 마쳤습니다. 화면이 나오면 마침을 눌러 기본설정을 완료합니다.

 

오늘은 한글 업데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보안패치는 바로바로 하시기 바랍니다. 안전한 컴퓨터 생활하세요.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387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 인기 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