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학생과 교직원의 경우 등교 전에 건강상태 자가진단을 해야합니다.

건강상태 자가진단은 코로나19 감염병으로부터 학생과 교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자기 스스로 건강상태를 진단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학생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부모가 대신해줘도 됩니다.

 

건강상태 자가진단은 PC와 모바일로 가능합니다. PC로 할 경우는 자가진단 사이트에 접속해 진단이 가능하고, 앱은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오늘은 건강상태 자가진단을 빠르고 쉽게 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학년도 학생 건상상태 자가진단은 3월 2일부터 적용될 예정입니다. 3월 2일부터는 2021학년도 기준으로 등교 전 건강상태 자가진단을 하면 됩니다. 2021년도 부분은 아직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PC로 하는 법

컴퓨터에서 하는 방법입니다. 로그인이 안되거나, 앱을 삭제했다가 다시설치하는 경우 등 건강상태 자가진단과 관련해서 자주하는 질문과 답변도 같이 보면 도움이 됩니다. ▼ 건강상태 자가진단 로그인 안될 때?? 자주하는 질문과 답변 15가지

 

 

 

1. 건강상태 자가진단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검색창에서 건강상태 자가진단을 검색하거나 다음 주소를 접속을 하세요. https://hcs.eduro.go.kr

 

 

 

2. 로그인을 합니다. 건강상태 자가진단은 진단 대상자 정보를 확인 후 참여가 가능합니다. 학교, 성명, 생년월일 6자리를 입력합니다.

 

 

3. 학교검색을 합니다. 시도, 학교급, 학교명을 검색하여 입력을 합니다.

 

 

4.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분실 시에는 학교로 비밀번호 초기화를 요청하여야 합니다. 비밀번호를 모르면 자가진단을 할수가 없습니다.

 

 

5. 진단에 참여합니다. 참여자 목록에서 미참여 버튼을 클릭합니다.

 

 

6. 건강상태 자가진단을 합니다. 설문에 성실하게 응답하면 됩니다. 학생의 발열 또는 발열감, 임상증상, 자가격리 여부 등에 대한 설문에 답을 하면 됩니다. 다문화 가정 등을 위해 언어를 선택하는 항목이 나오는데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 러시아어 등 총 5개 국어가 지원됩니다.

 

2. 스마트폰으로 하는 법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앱으로 검색해 설치하면 됩니다.

 

 

1. 마켓에서 '건강상태 자가진단(교육부)' 앱을 다운받아 설치를 한 후 실행을 합니다.

 

 

2. PC에서 처럼 설문에 성실하게 답을 하면 됩니다. 등교 여부를 확인합니다.

 

나와 친구들의 안전을 위해 성실하게 응답하고 응답한 결과에 따라 적절한 행동을 하기 바랍니다.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663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클릭 해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